[경영조직론] 이기는 습관을 읽고난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이기는 습관을 읽고 여러 가지 느낌과 생각의 가지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실 거창한 제목이지만, 그 내용은 인생의 본질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내 판단입니다. 열정을 갖고, 정직하게, 성실히, 자신의 직무를 수행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간단한 사실아닌 사실이 인생의 비법이 되어버린 오늘날의 세태가 안타까울 뿐입니다. 계절학기 팀 리포트로 쓴 독후감이고 최고점수를 받아 개인적인 만족도 큽니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 이기는 습관이란
* 창조적 전략을 수립하라
* 혁신은 기발하거나 새롭지 않다
* 열정은 승리의 기본
* 시간관리는 승리의 중요한 요소
* 신용은 인생의 동반자
본문내용
* 우리네 인생은 끊임없는 투쟁, 경영학적으로 말하면 영업의 연속이 아닐까 싶다. 매일매일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알고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하며, 그들과의 사이에서 무엇인가를 계속 주고받는, 이중에서 플러스가 발생하고 마이너스가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 한다. 즉, 영업이란 상대방의 욕구를 풀어주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내 물건을 사달라는 말을 하기 전에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우선이란 뜻이다. 상대의 이익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성을 기울이다보면 언젠가는 마음의 문을 열고 영업자의 제안에 관심을 보이고, 귀를 기울이기 시작한다. 누구든 지금 당장 내게 이익이 되지 않는다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이해타산적인 잣대로만 봐서는 안 된다. 언제 어떤 인연으로 만날지 모르기 때문이다. 진심으로 정성을 기울이다보면 언젠가는 마음과 마음이 통하기 마련이다. 특히 영업은 참고 기다리는 여유가 필요하다. 이기는 습관이란 이런것이 아닐까?

이거다 싶은 부분에 과감히 투자하고 꾸준히 기다릴수 있는 배짱과 소신이 그 원천이 아닌가 한다. 사실 듣기에 좋은 말이지만, 이기는데에 습관이란게 있겠는가! 그만큼의 투자와 노력을 곁들였으니 얻어낸 결과인 것이다. 구체적인 책내용을 보면, 물론 내생각과는 약간 차이나는 부분도 있지만, 저자의 말에 공감할 수밖에 없는 무엇인가를 느끼게 된다. 지금부터 그 생각의 정리를 해 보고자 한다.

한마디 덧붙인다면 우리는 현재 모두 개인적으로든 조직적으로든 돈이나 명예, 우월한 위치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그 경쟁의 목적은 이기는 데있다. 열심히 한다, 성실하게 한다,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는 것으론 아무 의미가 없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승리하는 방법, 골을 넣는 방법, 실전의 싸움에서 성공을 맛보는 방법에 대한 가장 현실적이며 실용적인 해법서가 아닌가 한다. 세상에 성과와 수익과 연결되지 않은 조직은 없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 책은 모든 조직의 리더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라는 생각이다. 또 시행착오를 반복하거나 지름길로 가로질러가고 싶은 안일함이 싹틀 때, 직장에 몸담은 젊은이들로 하여금 자신을 돌아보게 해주는 책이기도 하다.

일류조직으로 발돋움하기 바라는 팀, 달리는 말에도 채찍을 가한다는 심정으로 조언을 아끼고 싶지 않은 구성원에게 백 마디 말 대신 건네줄 만한 책이 아닌가 한다.

창조적 전략을 수립하라

창조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경쟁의 본질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경영자가 경쟁은 최고가 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결코 좋지 않다.
참고문헌
* 이기는 습관 - 쌤앤파커스
* 공병호의 자기경영노트 - 북이십일
* 경영과 인생 - 민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이기는 먹을거리, 최첨단 의료장비인 로봇 의사, 후각의 비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 글에서 ‘나이가 들어도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은 것도 과학이고, 인간의 욕망 속에서 늘 꿈틀거리는 바람기도 과학이다. 하다못해 밥 잘 먹고 똥 잘 싸는 것도 과학이다.’ 라는 부분이 매우 감동적이었고 생명 의학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지게 됨. 체육․예술 분야 1. (1학기) 음악과 무용에 관심이 많음. ‘오페라에 빠지다(허영한)’, ‘불멸의 오페라 1, 2(박종호)’

  • [독후감]이기는 습관 - 분석 및 독후감
  • - 목 차 -Ⅰ. 서 론Ⅱ. 이기는습관 내용분석제1장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제2장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제3장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제4장 마케팅에 올인한다.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제5장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제6장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Ⅲ. ‘이기는 습관’ 감상문참고 자료Ⅰ. 서 론작가는 마케팅 수장으로, 유통사령관으로, 기업의 경영자로 수많은 사람

  • [경영조직론] 깨진유리창의 법칙을 읽고난 감상문
  • 작용한다 하더라도 우리는 그 핵심가치를 계속 가지고 있을 것이다. 지금까지 이책 깨진유리창의 법칙을 읽고난 감상을 여러각도로 정리해보고 생각해보았다. 결론은 이렇다. 기업, 혹은 조직의 기둥역할을 하는 기본 핵심가치를 유지하는 상태에서 조직내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써줄수 있다면 그 기업은 장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오래간만에 경영과 관련하여 쉽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으면서 많은것을 배울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하겠다.

  • [경영조직론] 현장이 답이다를 읽고난 감상문
  • 경영혁신은 전혀 새로운 개념보다 기존의 것을 재조합하는 경우가 훨씬 더 많다. 혁신과 관련한 상식 중의 하나가 혁신은 기발한 아이디어나 발명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기발한 아이디어나 발명은 개발 부서에서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므로 생산이나 마케팅 조직에서는 멀게 느껴진다. 도요타나 GE처럼 혁신을 잘 하는 기업을 보면 개발 부문뿐 아니라 전사적으로 혁신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래서 혁신을 발명으로 생각하는 습관은 혁신의 범위를

  • [경영학 원론] 이기는 습관을 읽고 - 변화하는 성공 패러다임
  • 습관이 밑바탕에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이기는 습관뿐만 아니라 기업에나 사회조직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비즈니스 습관이 잘 정리되어 있다. 이기는 습관은 삼성전자에서 마케팅 팀장을 담당하며 애니콜, 파브, 하우젠 등의 마케팅 성과를 이루었고, 마케팅과 조직에서 1등인재,1등조직을 키워내며 성공신화를 이룬 전옥표씨가 30여년의 현장 노하우를 담았다고 하니 그의 경영성과 만큼이나 책내용도 알차다. 특히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