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과 UC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 목차
-
<목 차>
Ⅰ. 들어가는 말
Ⅱ. UCC제 1부 창조세대의 탄생
제 2부 미국의 UCC
제 3부 한국의 UCC
제 4부 세상을 바꾸는 창조세대의 힘
Ⅲ. 기독교교육과의 적용점
Ⅳ. 나가는 말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는 말
UCC라는 말이 어색하게 다가왔을 수도 있지만, UCC는 어느 새 우리 가까이 다가와 우리와 함께 하고 있다. UCC는 지금 생겨난 것이 아니다. 전부터 우리와 함께하고 있었지만 우리가 그것을 인정해주지 못했을 뿐이다.
우리는 여기서 UCC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한국과 미국의 UCC를 통해서 얼마나 접하고 있는지, 그리고 더 나아가 우리가 앞으로 해야 할 과제들도 알아볼 것이다. 특히 기독교교육과인 우리는 ‘기독교교육’과 ‘UCC’를 놓고 UCC를 기독교교육에 적용할 점도 함께 볼 것이다. UCC를 통해서 우리는 얼마든지 더 좋은 것을 줄 수 있고, 얼마든지 더 좋은 것을 얻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Ⅱ. UCC 요약
제 1부 창조세대의 탄생
1. 누가 창조세대인가
(1)이들은 누구인가?
창조세대-인터넷을 중심으로 하여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는 젊은이들-
자신이 직접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사진․음악․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생산해 인터넷상에 올리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젊은이들디지털 시대의 생활의 중심에는 인터넷
(2)창조세대의 성장 배경
창조세대가 사회의 새로운 힘으로 떠오르게 된 몇 가지 배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