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학] 고교 평준화 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Ⅱ. 고교 평준화 정책의 본질
Ⅲ. 우리나라 현행 고교평준화 관련 실태 분석
Ⅳ. 고교 평준화 정책에 대한 논란의 주요 쟁점
Ⅴ.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에 대한 논란은 그것이 시행된 이래로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나 최근의 조기 유학 열풍, 자립형 사립고 설치에 대한 논쟁, 명문고가 밀집된 지역의 부동산 가격 폭등 등의 사회적인 이슈들이 평준화 정책의 문제점들과 맞물리면서 이 논쟁은 앞으로 더욱 가열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끊임없는 논쟁에도 불구하고 아직 우리 교육계는 찬, 반의 두 입장에서 적절한 합일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는 이들 양측의 주장이 객관적인 사실이나 증거에 바탕을 두고 있기 보다는 상식이나 이념을 나름의 가설과 추론으로 포장하여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설상가상으로 노쟁에 참가하는 다수의 사람들이 진정으로 교육을 걱정하기 보다는 이해를 계산하기에 급급해 더욱 더 문제이다. 이 글에서는 교육의 본연을 추구하려는 입장에서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 본질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주요 논쟁들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강태중,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의 향방에 대한 논란」, 『교육비평 5호』, 2001
- 김동석, 『고교평준화에 관한 정책주장의 논리구조 분석』, 2002
- 한국교육개발원, 『고교평준화 정책의 적합성 연구(I)』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