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F.S.A의 사진역사와 모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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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F.S.A의 관한 자료를 모두 조사하여 분석한 자료입니다. 의미와 특징 그리고 역사와 주요작가들의 소개및 작품특징들을 분석하여 제출한 레포트로써 만점 받은 자료입니다^^ F.S.A 사진역사와 작가들 조사하시는 모든분께 참고자료로 우수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F.S.A가 등장하게 된 시대적 배경
2. F.S.A의 의미와 그 활동의 전개
2.1 F.A.S의 의미와 시작
2.2 F.S.A에서 활동한 사진가들
2.3 F.S.A의 스크립트와 목표의 이중성
2.4 스트라이커와 F.S.A가 시행한 작업방법
2.5 F.S.A의 시련
2.6 F.S.A의 사진
3. F.S.A가 사회적으로 미친 영향
4. F.S.A의 소멸 이후의 행방
5. F.S.A 사진작가들 [작가&사진특성]
본문내용
■ 사진적 특징
랭의 사진세계는 주로 F.S.A에서 보여준 방식으로 끝까지 고수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그녀가 맡은 F.S.A에서의 주제는 이주 농민들로서 이를 가장 대표하는 사진이 바로 1936년작인 이다. 이주 농민들의 생활과 그 상태를 기록한 사진으로 이주자들이 일거리를 찾아 이 캠프에서 저 캠프로 이주하며 생활하는 불쌍한 어머니가 텐트 속에서 어린애에 둘러싸인 모습을 통하여 당시의 미국 노동자의 삶과 얼굴을 전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그녀는 주로 인물중심으로 사진을 촬영하였는데 그들의 얼굴에 그 모든 상황이 함축되어 있다고 생각하여 이러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자 하였다. 따라서 클로즈업 수법을 많이 사용하였는데 특히 클로즈업할 때 그들의 눈빛이 카메라로 향하도록 하여 사진의 모델이 되는 사람과 후에 사진을 보는 사람들의 눈빛이 마주치게 촬영하여 더욱 깊은 감동으로 나아가기를 바랬다.
■ 그녀의 사진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사실의 기록과 정서적 감동이라는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다. 정책적인 이유로 시작된 다큐멘터리 기록적 사진이기도 했지만 그 안에는 이주 노동자들의 삶의 진실을 느낄 수 있도록 감동적인 해설서였기 때문이다. 더이상 어쩔 수 없는 삶의 막다른 골목에 서있는 인간의 내면세계를 보여준 랭의 사진세계는 한 시대의 사건들의 기록에만 머물지 않았기에 오늘날까지도 그녀의 사진을 보면 사람들의 가슴에 와닿게 해준다. 도로디어 랭은 사람들의 삶과 느낌을 표출하는 순간을 정확하게 포착하는 독특한 능력의 소유자로써 새로운 다큐멘터리의 길을 펼쳐놓았다.
아더 로드스타인(Arthur Rothestein 1915-1985)
그는 1935년에 콜롬비아 대학을 졸업한 직후에 F.S.A의 최초 사진가로 고용되었다. 1936년 오클라호마의 진흙 구덩이 지역으로 여행하던 중 그가 촬영한 것은 오클라호마 주의 키마론 군으로서 바람의 침식으로 인해 심한 피해를 입은 지역으로 아마도 그의 가장 널리 알려진 사진이자 가장 유명한 사진인 <모래폭풍 Dust Stor>의 공간이기도 하다. 그가 촬영한 모래폭풍 사진의 결과는 워싱턴을 설득시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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