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4 / 2018.11.0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사진의이해1공통) 안셀아담스의 존시스템에 관해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고, 앙리카르티에 브레송의 결정적 순간에 관해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시오0k
- 사진의이해1공통) 예술사진가 광고사진가 다큐멘터리사진가보도사진가 과학사진가 취미사진가 중 2개분야사진가각각1명-권영호 성남훈-씩 고르고 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0k
- 사진의이해1공통 19세기 사진발명에서 현재까지 사진은 다양한 기술적혁신과 발전이루어졌다 사진2장을 선정하고 사진조명법 분석하시오0k
- 사진의이해1공통 유명사진가사진선정 알프레드 스티글리츠 Alfred Stieglitz 특징주제조명컬러앵글을 모티브로 3장의사진촬영하고대상선정 콘셉트촬영방법 서술하시오00
- 사진의이해공통1) 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HDR 파노라마 이미지 스티칭 포커스의 정복 헬리콘 포커스에 대해 기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진의이해 |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사진의이해 |
공통 | 1. 안셀아담스의 존시스템에 관해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시오. [안셀아담스와 역사적 배경 (5점), 존시스템 (5점), 적정 노출의 이해 (5점)] 2. 앙리카르티에 브레송의 결정적 순간에 관해 조사하고 그 내용을 쓰시오. [앙리까르티에 브레송 역사적 배경 (5점), 결정적 순간 (5점), 앙리까르티에 브레송의 사진을 보고 느낀점 (5점)] |
- 하고 싶은 말
- 사진의 이해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안셀 아담스와 역사적 배경
2. 존 시스템
3. 적정노출의 이해
4. 앙리카르티에-브레송과 역사적 배경
5. 결정적 순간
6. 앙리카르티에-브레송의 사진을 보고 느낀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모든 사진 속에는 항상 두 사람이 존재 한다 사진가 그리고 감상자” 사진이란 것은 무엇일까? 나의 일상 중 기억하고 싶은 장면을 프레임 속에 저장하여 꺼내볼 수 있는 하나의 추억 저장 장치가 아닐까 싶다. 내가 찍은 사진이라면 한 장의 사진으로도 모든 것을 생각이 나겠지만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을 볼 때면 그 사진만으로 많은 상상을 하게 될 것이다.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두 명의 사진작가를 알게 되었다. 아름다운 풍경을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 빛을 효과적으로 읽고 카메라 메커니즘과 필름에 프린트되는 톤까지 선택하며 자신이 보고 느낀 풍경을 필름에 담으려 노력한 안셀 아담스와 세상에 포토저널리즘을 소개하며 세부와 감정을 포착하는 예리한 눈을 가진 앙리카르티에-브레송 이 장에서는 두 명의 작가를 소개해 보려한다.
Ⅱ. 본론
1. 안셀 아담스와 역사적 배경
20세기 마지막 낭만파 풍경 사진가라고 불리는 안셀 아담스 풍경사진의 전설이라고 불리우는 그의 어린 시절은 전설이라는 수식어와는 다르게 학교에서는 적응을 못하고 어려움을 겪었다. 게다가 지진으로 인해 코가 휘어져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까지 얻게 되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학교에 적응하지 못한 안셀 아담스는 집에서 홀로 공부하여 학위를 따내야 했다. 열두살부터 시작한 피아노는 산만했던 그를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던 대상이 되었다. 그렇게 음악가의 길로 접하게 된 그는 훌륭한 음악가가 되기 위하여 거친 훈련과 정교함이 후에 사진 작업과 글쓰기에 큰 영향을 주었다. 어린 시절의 그는 자연과 벗이였다. 골든 게이트 해협의 야생산책을 즐겼으며 거의 매일 로보스크릭(Lobos Creek) 길과 모래언덕을 하이킹하였다. 광활한 서부 풍경은 그의 뜨거운 가슴을 식혀줄 유일한 시간 이였다. 특히 요세미티와 시에라 지역은 그가 준비하였던 음악을 버리고 사진작가로서의 길을 살게한 장소 중 하나다. 그곳에서 그는 ‘위대한 자연의 제스처(the great earth gesture)’에 의해 변화하였다. 그는 그곳에 첫눈에 반하게 되었고 그가 느꼈던 그 웅장하고 장엄하였던 풍경을 하나하나 사진에 담기 시작하였다. 1916년부터 사망할 때까지 그 지역에서 상당한 시간을 보냈다. 안셀 아담스는 1919년에 시에라 클럽(이에라 네바다를 보존하고 보호하는 단체)에 가입하여 활동하였고, 이사이자 요세미티의 보호자로 자리 잡으며, 죽는 순간까지 환경보호 활동으로 생을 마감하였다.
- 참고문헌
-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Henri Cartier-Bresson] - 프랑스의 사진작가 (인물세계사)
505 오페더트 계곡, 프로방스, 1977. 종이의 잉크, 24×30.5cm 개인소장, 파리
501 위대한 화가, 2009. 8. 20., 마로니에북스
앙리 카르티에-브레송 그는 누구인가?, 2003. 3. 20 까치글방
앙리 카르티에-브레송,「재빠르게 잡은 이미지」, 파리 베르브 출판사,195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