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일본의언어와문화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한국과 일본의 문화 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28 / 2020.10.29
  • 6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다음에 제시한 일본문화 중에서 2개를 골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서술하고, 한국과 일본의 문화 차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적는다.
1. 감사 표현(교재 2과)
2. 사과 표현(교재 3과)
3. 권유 표현(교재 4과)


- 목 차 -

1. 감사 표현

2. 사과 표현

3. 권유 표현

4. 한국과 일본의 문화 차이에 관한 본인의 생각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한국과 일본 문화의 차이점.hwp
2. 한국과 일본의 문화 차이.hwp
3. 한국과 일본의 식문화 및 음식 비교.hwp
4. 한국문화와 일본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hwp
5. 한국문화와 일본문화의 일반적인 특징.hwp

본문내용
다음에 제시한 일본문화 중에서 2개를 골라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서술하고, 한국과 일본의 문화 차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적는다.

1. 감사 표현

일본사람은 보통 예의바르고 친절하며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런 행동은 보통 상대방을 진정으로 위하기에 하는 행동이 아니라 상대방이 본인에 대해 원한을 가지거나 자신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하려는 의도가 있는 경우가 많다. 감사표현 역시 그러하다.
일본사람은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지 않기 위해서 “감사합니다”와 “죄송합니다”, “맛있습니다”와 “귀엽습니다”, “좋습니다”와 “대단합니다”와 같은 표현을 상당히 많이 사용한다.
다시 말해 일본사람은 “감사합니다”와 “죄송합니다”, “맛있습니다”나 “귀엽습니다”, “좋습니다”와 “대단합니다”라고 언급할 때 그들 내면의 실제로는 “감사하지 않습니다”와 “죄송하지 않습니다”, “맛있지 않습니다”나 “귀엽지 않습니다”, 그리고 “좋지 않습니다”와 “대단하지 않습니다”라고 속으로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한국인은 감정표현이 일본인에 비해 인색하지만 감정표현을 보일 때는 솔직하게 한다. 물론 한국인도 본인의 이익이 달려 있는 경우에 그와 같은 솔직하지 않은 감정표현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지만 일본은 자신의 이익과 관련이 없어도 상대방에게 마음에 상처를 입히지 않기 위해서 솔직하지 못한 감정표현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2. 사과 표현

일본에서 사과하는 것은 단지 죄송하다고 말하는 것 보다 이상이다. 그것은 공손함에 관한 것 이라고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것이 잘못되었는지를 알려주고 필요한 구절을 발췌하는 것이 아니라는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그것은 일본 문화의 한 부분이 되었고, 공인 인물, 개인, 기업, 유명 인사, 정부조차도 전반적으로 고용되었다고 한다.
사과는 종종 개인적인 관행이라고 하지만, 전체적으로 각 개인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고려하는 행동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 겸손한 습관의 의미와 의미를 탐구해야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격수업의 필요성과 여러 형태
  • 일본에 초청하기로 함. o 집행위는 일본과의 회담 목적이 반도체 협정에 관한 양측간의 상이한 입장을 해소하는 것이라고 밝혔는데, 양측은 이 달말 만료되는 미-일 반도체협정을 대체할 새로운 3자 혹은 다자간 협정을 마련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좁힌 것으로 전해짐. o 일본 정부는 EU에 대해 최저 수준의 반도체 관세인하와 함께 반도체 무역 자유화를 논의하기 위한 세계 정부간 포럼에 참여할 것을 요청하면서 이 포럼은 주요 반도체 생산국인 한국

  • 다문화 가족 아동
  • 1. 들어가는 말 ­­­­­­­­­­­­­­­­­­­­­­­­­­­­­­­­­­­­­­­­­­­ 22. 다문화 가족 아동의 이해 ­­­­­­­­­­­­­­­­­­­­­­­­­­­­­­ 22-1. 정의 2-2. 한국의 다문화 가족 증가 배경2-3. 한국의 다문화 가족 유형3.한국의 다문화 가족 아동 실태와 욕구 ­­­­­­­­­­­­­­­­­­ 43-1. 미국계 혼혈아동3-2. 이주노동자자녀3-3. 비교 및 정리4.다문화가족 아동에 대한 시행정책 및 발전방향 ­­­­­­­­­ 164-1. 시행정책 및 발

  • [사이버교육]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사례를 통해 본 특징과 발전추이 및 동향 분석 고찰
  •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채널을 이용하여 매일 학년별로 40분씩 하루 120분, 연간 500시간 이상 라디오 방송을 하고 있어 학습자들은 라디오, 녹음테이프 등을 통하여 학습을 한다. 라디오 방송을 보완하기 위하여 출석수업, 통신학습 자료, 과제물 지도 등을 통한 교수-학습 활동이 병행되고 있으며, CD-ROM과 홈페이지를 통한 교육 내용의 제공도 이루어진다. 교육과정은 일반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을 준용하며, 학습 결과에 대한 평가는 대체적으로 중간고

  • 평생교육론-원격평생교육의 사례를 찾아, 홈페이지의 구성과 운영 형태와 관련 학과 등을 조사하여 작성하시오
  • 차이 나서 쉽게 친해지기 어렵다. 또한 한국방송통신대학에서는 대학원까지의 학습 과정도 있다.4) 관련학과학부과정은 인문과학대학은 국어국문, 영어영문, 중어 중문, 프랑스 언어문화, 일본학과가 있다. 사회과학대학으로는 법학, 행정, 경제학, 경영학, 무역학, 미디어 영상, 관광학, 사회복지가 있고 자연과학대학은 농학과, 생활과학부, 컴퓨터학과, 통계 데이터 학과, 보건 환경학과, 간호학과가 있다. 교육과학대학으로 교육학과, 청소년교육과,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시험으로 치른 기업이 아닌 것은?① 삼성그룹② 기업은행③ 한국수력원자력④ 한국전력공사7. 수업 중에 직장인의 기본 에팃켓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은‘미인대칭’이라는 말을 언급했다. 다음 중 ‘미인대칭’의 해석으로 틀린 것을 모두 고르시오.① 인: 인사, 직장동료나 후배, 두 번 이상 만난 고객등 등은 가벼운 인사를 한다.② 인: 인사, 윗사람이나 고객을 맞이할 때는 정중한 인사를한다.③ 인:.인성, 바른 인성으로 상대방을 대해야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