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략적 포지셔닝
2. 브랜드 포지셔닝
3. 마케팅 사례
- VK코리아
- 네이버 가격비교
- GS홈쇼핑
- 현대카드
- LG텔레콤
- 본문내용
-
한국형 포지셔닝 - 한국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갑자기 생각나는 책이 있었다. 혹시나 해서 책장에 가보니 다행이 아직 먼지를 뒤집어 쓴체 그대로 꼿혀 있었다. ‘가슴이 따뜻한 사람과 만나고 싶다.’ 라는 책이었다. 1990년에 나온 책. 그때는 그냥 TV에서 보는 광고의 재미있는 뒷이야기들로 생각 하고 그냥 재미있게 읽었는데 한국형 포시셔닝을 읽고 다시 읽어보니 어쩐지 광고의 역사라던지 변천 과정을 드려다 본듯한 느낌이 든다. 그때의 광고들은 대부분 유명인을 내세워 어필하는 광고였다. 소피마르소가 나온 럭키 드봉 아르드포, 주윤발의 사랑해요 밀키스, 빗속의 장국영의 투유 초코렛. 또 90년대의 광고는 어찌나 그렇게 직설적인지. 지금처럼 감각적이고 부드러운 친근한 이미지의 광고라기 보다는 ‘이 제품이 좋으니까 사세요. 사라니까요’ 라고 외치는 기분조차 든다. 한국형 포지셔닝과 이 책의 차이점을 들자면 글쎄, 브랜드중심이냐 제품중심이냐 라는 차이라고 할까?
1. 전략적 포지셔닝
포지셔닝이란 “상품에 대한 어떤 행동을 취하는 것이 아니라, 잠재고객의 마음속에 어떤 행동을 가하는 것이다. 즉 잠재고객의 마음속에 해당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으로 자기 자신을 차별화 하는 방식이다.” 다시 정의하자면 “소비자의 마음속에 브랜드를 심어주는 것”이라고 할수 있다. 치킨 먹을 땐 맥주, 피자 먹는 상황에서는 콜라 같이 어떤 상황에 처했을때 특히 필요에 의한 어떤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가장 처음 자연스레 떠오르게 하는 것이 바로 올바른 포지셔닝이자 브랜드를 심어주는 것 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럼 그런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 참고문헌
- 한국형 포지셔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