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유형의 책을 많이 읽어 본 경험으로 이런 책들은 항상 똑 같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어떻게 보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것들을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놓았다는 것과 다 알고 있지만 정말 실천하기 힘든 것들을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비교기업과 비전기업이 나오는 것이겠지만 말이다.
또 하나 이 책의 저자들도 얘기한 것이지만, 이 책에서 나오는 8가지 습관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인 것이라는 것에 공감한다. 이러한 습관뿐만이 아니라 세상의 많은 일들 중에서 절대적인 것은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핵심은 뭐라고 해도 비전기업들의 8가지 습관에 대한 것들일 것이다. 저자도 언급했듯이 크게 볼 경우에는 3가지로 나누어서 보면 된다고 하였다. 하지만 각각의 습관에 대해서 배우고 느낀 점이 있기 때문에 8가지 습관에 대해 각각 느끼고 배운 점들을 따로 써보고자 한다.
성공한 기업의 특징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하였다. 현재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실질적인 경영 마인드나 경영 기법이 생생하게 담겨있어 더욱 흥미로웠던 이 책은 성공한 기업들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 호기심을 가졌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이었다. 중요한 것은 초일류 기업이 말하는 이른바 새롭고 혁신적인 경영기법이란 것이 결코 특별하지 않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성공하였다는 모범기업은 모두가 한 때 혹은 여러 번 침체의 늪을 거쳤었고 현
경영자도 조직 구성원, 스스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우호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야 한다. 또한 비전 기업이 된다는 것은 하나의 연속선이지 정지된 것이 아니다. 어떤 회사라도 어느 시점에서나 그 연속선을 따라 움직여 더 나은 비전 기업이 될 수 있다. 비전 기업을 만드는 유일한 방법은 조직을 건설하여 핵심을 보존하고 발전을 자극하는 영원한 프로세스를 장기간의 헌신을 통해 계속해 나가는 것으로, 이 책에서 배워
경영서와는 달리 통시적 시각에서 다수 기업을 분석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유니크하다. 물거품처럼 명멸하는 수많은 기업체 중에서 장시간을 성공적으로 생존하는 기업을 세우고 이를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참으로 멋진 일이 아닐까하는 느낌이 든다. 물론 그 과정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말이다.4. 비전기업의 핵심요인스티븐 코비가 말한 것처럼,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들만의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성공한 기업들에게도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기업들의 성공패러다임에 관하여책에관한 감상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짐 콜린스의 90년대의 역작임에도 불구하고 동시대의 최고 베스트셀러인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아류작같은 제목으로 주목을 덜 받은 불운의 책이라는 추가 설명이 따른다. 그래도 경영, 경제학을 공부한, 또는 아는 사람들은 아는 유명
성공한 기업의 특징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하였다. 현재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실질적인 경영 마인드나 경영 기법이 생생하게 담겨있어 더욱 흥미로웠던 이 책은 성공한 기업들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 호기심을 가졌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이었다. 중요한 것은 초일류 기업이 말하는 이른바 새롭고 혁신적인 경영기법이란 것이 결코 특별하지 않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성공하였다는 모범기업은 모두가 한 때 혹은 여러 번 침체의 늪을 거쳤었고 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