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동료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음악교과]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의 기본 시각, 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의 수행평가, 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의 자기평가, 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의 동료평가, 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 발전을 위한 제언
- 유아연구및평가4B형)유아교육분야에서 실시할 평가의 방법을 논의하시오0k.
- 수행평가 - 실과(꽃가꾸기)
- [교원평가제] 교원평가제와 공교육정상화
- [수행평가][수행][평가][교육평가][교육]수행평가의 개념, 수행평가의 성격, 수행평가의 종류, 수행평가의 필요성, 수행평가의 교육적 의의, 수행평가의 문제점, 수행평가의 개선방안, 수행평가 관련 제언 고찰
- 목차
-
1. 정의 및 특징
2. 장점
3. 단점
4. 예시
- 본문내용
-
1. 정의 및 특징
동료평가(peer-evaluation)는 대안적 평가의 하나로서 학습자가 다른 학습자의 동료로서 피드백을 제공하고 함께 평가해 가는 것을 말한다. 교사는 동료평가를 통하여 보다 높은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교사만의 평가가 갖는 부담에서 놓여날 수도 있다. 다른 학습자의 언어능력을 어떻게 평가하는 것이 좋은가의 평가항목이나 점수매기기의 방법 등은 평가를 시행하기 이전에 충분히 서로 논의하는 것이 좋으며, 학습자는 동료평가를 통해 해당 언어수업에서 목표로 하는 것이 진정으로 무엇이며, 언어를 수행할 때의 주의사항이나 오류의 유형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언어숙련도도 보다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다.
동료평가는 교사평가나 자기평가만큼이나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이는 의사소통자로서 학습자는 동료의 의견을 수용하고 동료에게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는 기회 모두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학습자의 말하기에서 나타나는 장단점에 주목함으로써 학습자는 자기의 말하기를 개선해 갈 수 있다. 또 학습자 주변 인물을 통한 평가도 가능한데 도우미 한국친구, 하숙집 주인, 홈스테이 가족, 기숙사 한국친구, 한국인 직장동료, 한국인 남편이나 아내, 여자친구나 남자친구 등에 의한 평가도 하나의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자료평가
- 동료평가에 대한 예시가 부족함
- 19288***
(2023.07.06 15:54: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