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만화에 나타난 성역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년만화는 말 자체에서 "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화"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성장 패턴이라는 측면에서 소년은 남녀 성역할을 처음 자각하는 시점, 사춘기를 거치고 2차 성징이 완전히 안착하는 순간 사이라고 할 수 있다. 혹은, 그러한 시기에 가장 특징적으로 나타0나는 감수성을 지니고 있는 인간들도 '마음은 소년'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소년만화는’ 소년의 성장기를 가지고 있는 소년, 남성 모두를 독자층으로 하는 장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성장은 여러 맥락 속에서 이해될 수 있다. 그중 하나, 성에 대한 묘사를 생각할 수 있다. 소년만화에서 성의 묘사는 소년의 성적 판타지를 반영한다. 현실에서 소년은 미성년자에 속하므로 정상적인 방법으로 성욕을 풀기는 힘들다. 특히나, 성에 있어서 패쇄적인 한국사회에서 성은 입밖에 올리기 힘든 소재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들은 그에 따른 스트레스를 어떻게든 해소하고자 하는데 이런 욕망을 반영하기에 가장 유용한 것이 바로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한 '만화'였다.
참고문헌
http://ics.swim.org/fri-culture/cartoon/2001/006.htmlhttp://ics.swim.org/fri-culture/main.html
소년만화 http://www.dugoboza.net/bbs/ezboard.cgi?db=a_cover&action=read&dbf=40 소년만화
http://www.dugoboza.net/bbs/ezboard.cgi?db=a_cover&action=read&dbf=41 소년만화를 위한 변명
http://kori2sal.egloos.com/i2 http://kiminsu.com.ne.kr/animaition/ja19.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상품화] 페미니즘적 시각으로 바라본 현대여성 섹슈얼리티에 관한 고찰
  • < 조별 보고서>페미니즘적 시각으로 바라본 현대 여성 섹슈얼리티에 관한 고찰현대사회에 나타나는 여성성의 상품화에 대한 문제의식에 기초하여.Ⅰ. 서론1. 문제제기-현대 사회에서의 여성의 권익 신장과 여성성의 상품화 사이의 딜레마현대 사회로 접어들면서 여성의 권익 신장이니 여성의 입지 향상이니 라는 말들을 종종 듣는다. 실제로 유사이래 여성이 지금만큼 자유와 권리를 누린 적은 동서를 불문하고 없었던 일이었다. 실제로 고대

  • [페미니즘] 왜곡된 여성의 성적 이미지
  • 성들이 대거 몰리지 않는 한, 여성 감독에 의해 많은 에로 영화가 제작되지 않는 한 여성이 성적 주체로 등장하기는 앞으로도 불가능할 것이다. 남성 관객에 의해 소비되고, 남성적 이데올로기에 의해 여성의 몸 보여주기라는 화두만이 존재하는 한국 에로영화의 미래는 여성학적 관점에서 볼 때 아직도 암담하기만 하다.3) 색녀 이미지에 대한 실마리 - 뿌리깊은 남성 중심의 사고지금까지 살펴본 색녀 이미지는 한순간 나타난 것이 아니라 동서고금

  • [청소년상담] 청소년 성문제의 이해와 상담
  • 나타난다.➄ 청소년의 자위행위는 그 자체가 문제행동은 아니지만, 개인에 따라 지나친 불안감이 나 죄책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➅ 일상생활의 실패감이나 무력감을 잊기 위해 자위행위에 탐닉할 경우 문제가 심각해 질 수 있음을 유의해야한다.2) 음란물 접촉➀ 청소년들의 음란물 접촉의 비율이 급증하고 있다.➁ 음란물 접촉 경로가 다양해졌다. - 10년 전 : 음란 출판물, 불법 성기구를 파는 노점상- 최근 : 음란만화, 사진 및 음란잡지, 음란 비

  • [성의 역사] 일상 속의 성 -언어, 이야기, 광고
  • 성의 역사 보고서2차 보고서일상 속의 성 – 언어, 이야기, 광고-목차-1. 서론2. 일상 속에서의 말과 비속어에 드러난 성3. 이야기 속의 성4. 광고 속의 성역활5. 결론 1. 서론이번 발표는 우리가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는 을 제목으로 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것들에 관하여 이야기하였다.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느낀 점은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세상에는 너무나 “성 억압, 차별적”인 관념과 사물들이 많다는

  • [여성학] 페니미즘과 여성의 성차별 극복jo
  • 성별에 따라 다르게 규정되어 온 역할과 귀속적 지위에 대한 설명변수는 생물학적 요인으로 국한시킴으로써 성차별을 사회적 현상으로 설명할 필요가 없게 만들었다. 그렇다면 양성간의 우열이 이미 생물학적으로 결정된 것이란 말인가 4) 성이원론 우리 사회에서 남성적인 것과 여성적인 것의 대립은 문화와 자연, 이성과 감성, 주체와 객체, 공적인 것과 사적인 것 등으로 이원화되는 구조로 나타난다. 사회학에서도 성이원론의 관점이 두드러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