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남성 스킨케어전문점 사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4.1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창업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최근 ‘얼짱’, ‘몸짱’, ‘S라인 몸매’ 등 외모가 중요한 경쟁력으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남성의 미용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주는 ‘남성 스킨케어’를 아이템으로 한 사업계획서를 만들었습니다. 약 3개월여간의 준비기간동안 팀원들과 역할분담하여 시장조사, 경쟁사 분석, 재무분석 등을 수행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목 차

1. 기업개요

2. 사업배경

3. 시장 조사 및 분석
1) 시장규모와 추세
2) 시장조사 결과(기업방문)
3) 시장 조사 결론

4. 경쟁사 분석

5.자사 분석
1) 자사 SWOT 분석
2) 사업규모 및 발전방향
3) 시장진입 전략

6. 마케팅 전략

7. 사업내용 분석
1) 여드름 자국 재생 및 모공 관리
2) 화이트닝 미백 관리

8. 재무계획
1) 예상수익
2) 추정손익계산서

9. 중점사항
본문내용
시장조사 결과

조사구역 : 미샤, 더페이스샵
1. 남성 화장품이 전체 중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이들 업체 모두 5% 미만으로서 여성 제품에 비해 종류가 한정되어 있음.
2. 남성 고객의 방문 횟수는?
10(여) : 1(남) - 점차 남성들의 방문 횟수가 많아지고 있음.
3. 남성 전용 상품 (남녀 공용 포함)들 중 많이 구매하는 것은?
세안제 및 스킨, 로션 - 기본적인 제품
4. 현재 월, 일 매출(순수익)은?
회사 방침상 알려줄 수가 없다고 함.
페이스샵 명동점은 일 매출 1천만원 이상이라고 함...
5. 남성 전문 뷰티샵을 창업할 경우 성공 가능성의 여부는?
현재 오프라인, 온라인 상에서 한 두 곳은 있으나, 여성 뷰티샵에서 남성 코너를 만든것 외에는 남성을 대상으로 한 전문점은 없음. 따라서 다양한 제품과 홍보만 잘 이루어진다면 성공 가능성은 클것으로 전망
6. 남성들이 주로 관심을 가지는 피부 부위 및 느끼는 문제점은?
피지의 과다 분비, 여드름 관리, 미백, 자외선 방지 등 시중의 제품이 남성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함.
7. 고객들이 원하는 가격대는?
가격보다는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짙음. 아주 고가가 아닌 이상 대부분 구매한다고 함.
8. 남성 고객의 입장시 망설이거나 부끄러움을 느끼는지의 여부 또는 2인 이상의 방문 여부? 혼자서 또는 2인 이상의 방문은 예전보다 눈에 띄게 증가 - 남성들의 피부 관심도 증가. 현재 시판되고 있는 화장품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어서 다양한 고객 욕구를 만족 시키지 못하고 있음.
9. 남성 화장품의 종류
클렌징, 스킨케어, 마스크팩, 향수, 컬러로션, 에센스, 스킨, 로션

시장 조사 결론

남성들의 피부 관리 실태로는중, 고교 시절 때부터 베이비 로션 등 순한 화장품을 선호, 피부에 안 맞는 제품을 쓰는 경우가 대부분임.트러블의 경우 비누나 세안제의 교체 외 피부과 상담을 받기는 하지만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음.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현대 남성의 매트로섹슈얼화의 추세가 점차 증가.시중에 판매 되고 있는 여성 화장품의 브랜드도 남성 화장품의 종류를 점차 늘리고 있음.피부 미용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의 증가에 비해 남성 전문 피부 관리점은 거의 없음.여성 뷰티샵에 남성 피부 관리 메뉴를 추가한 것 이외에는 큰 특징이 없음.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사업하는 지역 공동체 내에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결정을 일관되게 실현시킴으로써,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경영이념은 기업의 이론적 토대이기도 하지만, 실제 경영계획의 기본적인 청사진이기도 하다. 위에서 전체적으로 언급된 것처럼 코카콜라사의 가장 주된 장기 계획이자, 전략적 계획은 ‘코카콜라’의 세계화이다. 이에 대한 전술적 계획으로 3A전략을 도입한다. 코카콜라는 신규시장개척을 위해 판매망 확충(Avai

  • [창업론] [벤처창업론]이벤트대행 전문점 사업계획서(A+리포트)
  • 사업계획 방안(5개년)구 분1년차2년차3년차4년차5년차 이후세부계획홍보위주운영고객관리인테리어 보수인력보충체인점 확장비 고․․․․․2. 세부사항1년차 - 초기의 브랜드 이미지가 미약하니 최대한 홍보위주 운영신데렐라의 브랜드 이미지가 초기 단계이므로 다양한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잘 만들어진 상품이라도 그에 맞는 홍보가 부족하면 ‘쥐틀의 괴변’일 수밖에 없다. 서비스업인 윌 신데렐라는 운영방

  • [경영학] [벤처창업론]온라인 남성 스타일링 코디전문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사업아이템과 기술이 있더라도 자금이 없으면 수익을 실현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자금조달을 위해 미남닷컴에서는 우선 개인당 1,000만원씩 공동출자를 할 것이다. 이 자금은 각자의 신용을 바탕으로한 학자금 대출과 부모님들의 지원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이렇게 해서 초기에는 자본금 7,000만원으로 사업을 시작한다. 그후 매출의 신장과 수익의 증대에 따라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대규모의 차입을 할 예정이다. 물론 대규모의 차입을 위해 정확한 회계

  • [벤처창업론, 사업계획서] 실버산업 -노인 지키미
  • 사업운영과 고객만족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이를 위해 사업초기에는 긴급호출서비스나 간병서비스 등 시간을 다투는 서비스는 서울 및 경기지역에 국한하고, 장기적으로 광역적 사업을 운영할 수 있을 정도의 충분한 사업역량이 확보될 때까지는 무리한 사업영역 확장을 하지 않을 계획임. 4) 마케팅믹스 전략☞ 가격전략 ① 저가전략 - 가격전략의 핵심은 기존의 단발적인 유료서비스인 간병인, 실버케어 등의 서비

  • 화장품전문점 사업계획서
  • 자본을 통해 조달한다.4. 사업계획 지연 또는 차질시 대안구분대안자금조달 부문1. 기관투자가에게 투자를 요청 한다벤처캐피탈, KTB등2. 기술신용보증기금을 이용한다.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사업성평가를 받아서 ‘기술신용보증’으로 은행으로부터 대출 받는다인력수금부문메이크업 전문학원이나 피부 관리실에 의해 받는다판매부문판매에 차질이 생길 경우에는 단순한 가격 조정보다는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 더욱 더 전념을 하겠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