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벤처창업론]온라인 남성 스타일링 코디전문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벤처창업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사업개요
1.1 기업개요
1.2 사업이념 및 개념
1.3 사업의 독창성
1.4 사업배경
2. 시장조사 및 분석
2.1 경쟁업체 분석
2.2 시장 위험도 및 채산성 분석
3. 마케팅 전략
3.1 가격전략
3.2 제품전략
3.3 촉진전략
3.4 유통전략
4. 인사조직
4.1 경영조직
4.2 핵심 창업인력
4.3 기타투자자
4.4 인사정책(향후계획)
4.5 기타주주 및 권리
4.6 외부자문 및 지원인력
5. 창업비 산정 및 자금 조달
5.1 자금 조달 계획
5.2 사업년도 자금 운용에 따른 추정
6. 재무분석
6.1 추정 대차대조표
6.2 추정 손익계산서
6.3 손익분기점 추정
- 본문내용
-
1. 사업개요
1.1 기업개요
우리회사가(이하 미남닷컴) 판매하는 상품은 남성용 악세사리, 화장품, 패션의류 3가지이다. 즉, 미남닷컴은 20대에서 30대초반에 젊은 남성을 주요고객층으로 한다. 트랜디한 코디와 깔끔한 디자인의 남성의류를 비롯, 악세사리, 젊은 남성의 피부에 알맞은 화장품을 판매한다. 이름에서 풍기는 이미지처럼 미남닷컴은 Off-Line 판매가 아닌 On-Line 판매를 위주로 한다. 이를 위해 미남닷컴은 인터넷 종합쇼핑몰을 구축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연구하며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전문적으로 신속히 유통시키는 일을 한다.
1.2 사업이념 및 개념
미남닷컴은 선의의 경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것이며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믿을수 있는 A/S제공 및 최적의 쇼핑 문화를 제공하여 최고의 품질, 적정가격의 상품과 서비스로 편리하고 윤택한 생활을 보장할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편 미남닷컴은 건전한 전자상거래 문화확립에 앞장선다. 이를 통해 국가의 경제발전과 경제정의 실현에 이바지하도록 할 것이다.
1.3 사업의 독창성
현재 인터넷상에는 여러 쇼핑몰이 운영되고 있으나 20대에서 30대초반의 남성만을 대상으로 코디정보 제공부터 그에 알맞은 액세서리 판매와 또 피부관리에 알맞은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패션종합몰은 없는 실정이다. 미남닷컴은 이점에 착안하여 이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 새로운 시장(틈새시장) 발견, 수익을 실현한다는 데에서 우리 기업의 독창성을 찾을 수 있다.
1.4 사업배경
최근 패션 업계에서 20~30대 젊은남성의 매출액이 매우 크게 증가함에 따라 미남닷컴은 이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다가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으로 연계되는 종합 쇼핑몰을 구축에 착안하게 되었다. 또한 그동안 OO대학교 경영학부에서 수학하면서 배운 이론들을 실제로 펼쳐보고 싶었다. 이에 조직행동팀 경영신기가 모여 미남닷컴을 창립하게 이르렀다.
2. 시장조사 및 분석
2.1 경쟁업체 분석
현재 인터넷상에는 남성의류 및 액세서리,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업체가 많이 존재하고 있는 실정이다. 인터파크, 여인닷컴, 그리고 백화점의 인터넷 쇼핑몰 등이 미남닷컴의 주요 경쟁없체가 될것이다. 이에 미남닷컴에서는 이들이 아직까지 시도한 적이 없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 시너지효과를 창출해 내는 것을 목표로한다. 또한 시장이 성장하게 되면 뒤늦게 뛰어든 후발업체들의 시장점유를 위한 공격적 경영에 대비해 자금구조를 튼튼하게 유지할 것이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