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피터 드러커-미래를 읽는 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철학의 핵심
제1장 강점을 최대한 살리는 방법
제2장 내일의 새로운 경영
제3장 바람직한 경영자의 자세
제4장 5년마다 새로운 지식을 연마하라

2. 21세기는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새로운 조직과 리더십

3. 혁신이란 새로운 세계관을 의미한다
새로운 행동철학

4. 세계는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가
끊임없는 학습
본문내용
정보 기반형 조직의 탄생
1. 보다 수평화되는 조직
개인으로서 기업에 기여한 사람들을 인정한다 – 보상제도 확립
각 전문가들을 팀으로 묶어 팀의 일원으로 작업하는 비결을 학습해야 한다
조직 단독의 일 처리가 아닌 협력관계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2. 인간이동에서 업무이동으로
기업은 처리능력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노동력이 있는 곳, 처리 능력이 존재하는 곳을 토대로 넓은 시야를 통해 선택하는 것이 인적자원관리의 중요 요소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마케팅=어떻게 24시간 3차원 마케팅을 할 것인가?(존 스비오클라(시카고 소재의 다이아몬드 클러스터 인터내셔널社 부사장)◈ 당신이 노는 물은 다르다(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에 관한 이야기)◈ 조 토레 vs 잭 웰치 누가 최고의 경영자인가(한국경제)◈ 리더 어떻게 육성할 것인가(LG경제연구원) ◈ 자기 인식을 통한 지속적인 발전 ◈ CEO, 3박자 갖추면 불황에 끄덕없다(중앙 일보)◈ 피터 드러커가 제시한 프로페셔널의 20가지 조건◈ 지식경영이

  • [경영학 심화과정] 피터 드러커 미공개 강의 노트를 읽고 - 경영학의 패러다임 변화
  • 드러커의 가르침을 자신이 어떻게 이해했으며 실제로 어떻게 활용했는지, 또 독자들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저술했다고 한다. 피터 드러커는 뛰어난 능력과 통찰력, 청렴 고결한 기품의 소유자로 이 책에서는 드러커와의 여러 일화들을 통해 그의 진솔함과 겸손함, 그리고 사람들과의 소통을 즐겼던 인간적인 면모와 리더십, 마케팅, 경력관리, 노사관계, 인사, 기업윤리를 망라한 드러커의 경영이야기를 1장에선

  • [중소기업 경영]중소기업 경영의 성격, 중소기업 경영의 목표, 중소기업 경영의 부정적 요인, 중소기업 경영의 기업인수, 중소기업 경영의 성공 사례, 중소기업 경영의 전략, 향후 중소기업 경영의 방향 분석
  • 힘을 쏟아야 한다. 둘째,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준이 떨어지는 포장을 개선해야 한다. 포장은 광고나 선전 측면뿐만 아니라 환경친화적인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최근의 경향이다. 셋째, 마케팅전략으로 과감한 광고를 시행하고, 교육된 판매원을 통한 실시한다. 판매를 담당하는 사원은 철저히 교육시켜 시장조사 및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수집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로 넷째, 자금조달 면에서는 중소기업에 유리한 정부의 기술개발자금이나

  • 미래경영 - 피터 F. 드러커
  • 읽는 것이 좋겠다. 그러나 한 권으로 전체의 흐름을 살펴보고 싶다면, 이 책 3권을 하나로 통합해 놓은 것이 바로 미래 경영이다. 여기에서 좀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이제 그의 수많은 저서들 속으로 들어가면 된다. 아마 에센셜 시리즈에서 읽었던 내용들이 책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의 삶이 궁금하다면 피터 드러커 나의 이력서와 피터 드러커 자서전을 읽는 것도 좋으리라. 나의 이력서는 말 그래도 피터 드러커, 자신의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미래를 위한 경쟁’을 통해 책을 저술 하였다. 이들은 경쟁사를 압도하는 고유의 기술력,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획력, 조직 내에 축적된 관리역량 등을 핵심역량이라 정의했다. 또 기존의 경쟁의 틀에 얽매이지 않은 획기적인 시각과 역량으로 새로운 경쟁구도를 창출해야 한다고 했다. 그리고 데이비드 아커는 기업의 가장 본원적인 핵심역량을 무형적인 브랜드 자산에서 찾아내려 했다. 예전에 코카콜라의 브랜드라는 가치만 해도 어마어마한 액수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