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산업]테마공원으로서의 대전동물원 개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Ⅱ 본론
1. 대상지 현황 및 문제점 분석
2. 대상지 SWOT분석
3. 대상지 포지셔닝 전략개발
4. 대상지 관광마케팅 믹스 전략개발 요약
5. 개별 마케팅 믹스별 발전전략 개발
Ⅲ 결론
1.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1. 문제제기
현재 동물원의 슬로건은 "손님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동물원"이다. 과연 그 말마따나 편안하게 관람하고 행복해지는가? 그런건 아니라고 본다. 너무나도 많은 문제점이 1차 발표 때 드러났으며 어찌 보면 마구잡이 식으로 동물원을 운영한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현재 마스코트로 알려져 있는 다정이와 다감이가 왜 주목받지 못하고 단순한 인형으로 남게 되었는가? 그것은 그것이 탄생하게 된 배경 즉, 이야기가 없기 때문이다.
어떤 캐릭터 상품을 보고 누군가가 "이것이∼이다"라고 했을 때 처음 듣는 사람은 도대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알 수가 없다. 그것보다는 "이것은 어느 동화책에 나오는 바로 그것이다" 라고 얘기를 해주고, 듣는 사람도 알고 있는 얘기라면(동물원에 오기 전에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 공감대가 형성되어 이해를 할 것이다.
이와 같이 현재 동물원은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너무나 모르고 있으며, 안다고 해도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지난 번 발표 때의 미비했던 점을 보완하고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며 또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다.
- 참고문헌
-
저 서 : 서비스마케팅(이유재 저), 한국관광정책(2002년 4호 통권 제15호)
"일본의 유원지 활성화 방안", 현대마케팅 관리론(임종원 저, 법문사 ,1997)
논 문 : "옥외광고 매체의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정종호, 동아대 경영대학원
잡 지 : 1) 새서울터전 4.1('97. 3) page 75∼90
“서울대공원을 선진동물원으로 육성방안” 서울대공원 관리사업소 김형배
2) 대전대 지역사회 개발방안 ('90. 12) page 91∼99
인터넷 : www.zooland.co.kr(대전동물원), www.zooland.net(계룡레저산업)
www.tcda.co.kr(대전광역시 도시개발공사),
grandpark.seoul.go.kr(서울대공원), www.nso.go.kr(통계청),
www.ktdb.go.kr(국가 교통 데이터베이스), www.ck-ad.com(천광애드컴)
www.shama.co.kr(샤마), djsign.co.kr(한국광고사업협회 대전지부)
자료평가
- 내용이 너무 부족하고 5줄정도만 쓰고 페이지만 체우는 형태로 내용이 많이 부족하고.
글의 내용이 개인적인 생각이 너무 엉성하네요..글 띄어 쓰기도 제대로 되지 않고
대학교 레포트 보다는 중.고등학교 과제물 같네요. - tkdals0***
(2008.11.27 22:01: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리더십] 패션 코코 샤넬 리더십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