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동화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테이블 동화 활동계획안
본문내용
<활동 계획안 시나리오>


소집단 활동 시간, 5~6명의 아이들이 교사를 중심으로 반원을 그리면서 앉아 있다. 교사 옆에는 융판이 있고 아이들의 중심 부분에 테이블과 교구가 놓여져 있는데, 테이블보로 덮여 있다. 부교사는 아이들 근처에 앉아 있다가 동화가 시작될 때 보조해주기 위해 교구 뒤쪽으로 이동한다.
교사는 아이들이 이야기 나누는 것을 듣고 있는 것에서 수업이 시작 된다. 아이들은 오늘 있었던 일들을 서로 이야기 하고 있다. ("나 아까 선영이가 곰인형 갖고 온 거 가지고 놀았다!" / "나도 놀고 싶어~"/"나는 아빠가 새로 사준 바비도 있지롱." /"나도 한 번 놀게 해줘."/ 등 일상생활에 관련한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교사는 아이들이 차츰 조용해지길 기다리면서 손유희를 시작한다. 손유희는 "생쥐 세 마리 생쥐 세 마리(이하 두 마리, 한 마리로 다시 하되 수가 작아질수록 목소리도 점점 작아진다.) 구멍에서 문을 열고 찍찍찍찍 찍찍찍찍(X2) 시끌시끌 하구나."의 내용에 음이 붙여지고 간단한 손동작을 같이 하는 것으로 한 마리가 되어 가장 작은 소리가 되었을 때 쉿! 하고 손유희를 끝마친다. (그리고 손유희는 쥐 모양의 작은 그림카드 3장을 융판에 붙여 놓고 시작하는데 융판에 쥐가 세 마리 붙어 있으면 손유희도 세 마리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카드를 한 장 떼면 두 마리로 또 한 장 떼면 한 마리로 손유희를 한다.)
손유희가 끝난 후 어느 정도 주의가 집중되었다고 판단되면 교사는 간단한 이야기 나누기로 소집단 활동을 시작한다.
전체 주제에 맞는 '친구'에 관한 이야기로 이끌어 가도록 한다. ("아침에 보니까 지원이가 은미 다리 다쳐서 걷기 불편하니까 가방도 들어주고 문도 열어주고 도와주는 거 봤어, 보기 좋더라." 하는 식으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은미는 "맞아요, 지원이가 도와줘서 정말 고마웠어요." 하고 다른 아이들도 은미를 도와줬던 일, 다른 친구를 위해 자신이 했던 일을 자연스럽게 이야기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놀이이론] 주제극 `아기돼지삼형제`
  • 따라해 본다.늑대 걸음 걷기음악의 박자에 따라 늑대처럼 걷는다.쌓 기돼지 집 만들기블록으로 돼지 집을 표현해본다.게 임입으로 바람불기입으로 바람불어 티슈를 떨어뜨리지 않기 게임을 한다.9. 연계활동- 놀이 이론과 교육 01반 - 주 제 극- 순 서 -1. 주제극이란?2. 주제극의 교육적 가치3. 주제극놀이 지도4. 주제극으로 할 수 있는 동화5. 아기 돼지 삼형제 선정이유6. 줄거리7. 활동계획안8. 캐릭터분석9. 연계활동

  • 강원랜드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인터넷신문과 사설목차1.강원랜드의 연혁2.강원랜드에 관한개요1)강원랜드 설립배경2)강원랜드 개발방침3)강원랜드 조성사업 개발 계획안4)강원랜드의 영업실적3.강원랜드에 관한 조사1)강원랜드설립으로 인한 경제적 파급효과2)강원랜드설립의 정부 정책적인 긍정적인 기대효과3)강원랜드설립의 정부 정책적인 부정적인효과4.강원랜드의 부정적인 요인에 관한 대안5.강원랜드가 주장하는 비젼6.강원랜드에 대한 주민들의 의식변화7.결론

  • [방통대 2013-2 아동미술 공통]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가정학과 4학년 아동미술 공통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목차Ⅰ. 이론적 배경1. 대집단 활동1) 집단활동의 계획과 준비2) 집단활동의 진행3) 원활한 집단활동의 운영을 위한 전이 주의집중 2. 악기 탐색1) 악기 탐색과 다루기2) 악기탐색과 다루기 발달3) 리듬 악기Ⅱ. 대그룹 활동 계획안1. 주간계획안 (8월 둘째주)2. 주제망3. 활동망1. 대그룹활동의 주제 : 동화 듣고 악기로 소리 표현하기(

  • [유아놀이지도] 언어영역 -동화활동
  • 동화를 읽어 줄 때, 교사는 될 수 있는 한 유아와 마주 대할 수 있는 위치에 앉고, 그 높이는 유아들보다 약간 높게 앉는다.4. 동화가 교사의 입을 막아 교사의 말소리가 울려서 들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5. 교사는 동화의 내용을 충분히 익혀서, 유아의 반응을 보면서 읽어갈 수 있어야 한다.Ⅲ. 활동계획안 ( 영아용, 유아용)1. 영아용 동화 활동계획안.집단활동 계획안Ⅰ ( 영아용 )주 제 동화활동 명 졸졸이 송아지학습목표1. 선생님의 말소리

  • 건강교육 지도방법 중 주제선정에 따른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건강교육으로 건강교육 관련 동화를 선정하여 동화 들려주기 활동 계획안
  • 활동계획안ㆍ활동명 내 앞니가 빠졌어요ㆍ활동의 종류이야기 들려주기ㆍ대상 만 5세ㆍ준비물테이블 동화 자료ㆍ활동방법첫째, 유아와 반원으로 모여 앉는다.둘째, 동화를 들려주기 전에 동화를 읽은 후 동화내용에 대해 물어볼 것이라 말하고 주의 깊게 듣도록 한다.셋째, ‘내 앞니가 빠졌어요.’ 동화 자료를 이용하여 동화를 들려준다.넷째, 동화를 들은 후 등장인물 자료를 이용하여 동화 내용과 대사를 회상해 본다.- 오늘 치과에서 앞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