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동화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테이블 동화 활동계획안
- 본문내용
-
<활동 계획안 시나리오>
소집단 활동 시간, 5~6명의 아이들이 교사를 중심으로 반원을 그리면서 앉아 있다. 교사 옆에는 융판이 있고 아이들의 중심 부분에 테이블과 교구가 놓여져 있는데, 테이블보로 덮여 있다. 부교사는 아이들 근처에 앉아 있다가 동화가 시작될 때 보조해주기 위해 교구 뒤쪽으로 이동한다.
교사는 아이들이 이야기 나누는 것을 듣고 있는 것에서 수업이 시작 된다. 아이들은 오늘 있었던 일들을 서로 이야기 하고 있다. ("나 아까 선영이가 곰인형 갖고 온 거 가지고 놀았다!" / "나도 놀고 싶어~"/"나는 아빠가 새로 사준 바비도 있지롱." /"나도 한 번 놀게 해줘."/ 등 일상생활에 관련한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교사는 아이들이 차츰 조용해지길 기다리면서 손유희를 시작한다. 손유희는 "생쥐 세 마리 생쥐 세 마리(이하 두 마리, 한 마리로 다시 하되 수가 작아질수록 목소리도 점점 작아진다.) 구멍에서 문을 열고 찍찍찍찍 찍찍찍찍(X2) 시끌시끌 하구나."의 내용에 음이 붙여지고 간단한 손동작을 같이 하는 것으로 한 마리가 되어 가장 작은 소리가 되었을 때 쉿! 하고 손유희를 끝마친다. (그리고 손유희는 쥐 모양의 작은 그림카드 3장을 융판에 붙여 놓고 시작하는데 융판에 쥐가 세 마리 붙어 있으면 손유희도 세 마리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카드를 한 장 떼면 두 마리로 또 한 장 떼면 한 마리로 손유희를 한다.)
손유희가 끝난 후 어느 정도 주의가 집중되었다고 판단되면 교사는 간단한 이야기 나누기로 소집단 활동을 시작한다.
전체 주제에 맞는 '친구'에 관한 이야기로 이끌어 가도록 한다. ("아침에 보니까 지원이가 은미 다리 다쳐서 걷기 불편하니까 가방도 들어주고 문도 열어주고 도와주는 거 봤어, 보기 좋더라." 하는 식으로 이야기를 시작한다. 은미는 "맞아요, 지원이가 도와줘서 정말 고마웠어요." 하고 다른 아이들도 은미를 도와줬던 일, 다른 친구를 위해 자신이 했던 일을 자연스럽게 이야기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만 4세 1학기 유아 발달평가 25명
- 음악과 교수 학습과정안 방울꽃 학습지도안 방울꽃 수업지도안 방울꽃 공개수업지
- 중국문학사 - 죽림칠현
- 국가와 윤리 시민 불복종
- 중월 전쟁에 대해서
- [유아교육사] 현대 아동교육의 기초 - 듀이(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등), 슈타이너(인지학과 아동관, 교육사상, 교육원리와 교육방법, 발도르프 유치원의 환경구성과 교육내용)
- 프뢰벨과 듀이의 교육사상이 영유아 보육에 미친 영향을 서술하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만3세 4월 보육일지 1주 - 4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