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수학] 게임 속의 수학적 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50 만들기
2. 카드로 31 만들기
3. 베스킨라빈스 31 게임
4. 바둑돌 게임
본문내용
전체 숫자의 개수는 n개(배스킨라빈스의 경우 n은 31)
한 사람이 한차례에 k개까지 부를 수 있다고 할 때(배스킨라빈스의 경우 k=3)
n-1을 k+1로 나누었을 때
-> 나머지 r > 0 경우에는 그 나머지 r만큼 처음에 부를 수 있는 선(先)수 필승
-> 나머지 r = 0 경우에는 후(後)수 필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속 변치 않아라 : 채봉감별곡(권순긍)’ 등 고전을 쉽게 풀어쓴 책을 선택하여 자신의 수준에 맞는 독서를 통해 고전의 아름다움을 알게 됨.45. (1학기) ‘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이경혜)’, ‘19세(이순원)’, ‘유진과 유진(이금이)’ 등 또래의 성장을 다룬 소설에 관심이 높으며, 작품 속 주인공과 자신의 생활을 비교하여 삶에 대한 진지한 통찰을 함. 46. (1학기) 읽은 책에 대한 내면화, 자기화 능력이 뛰어나 독후의 감상을 창의적이고 진지한 글로

  • [수학과교육][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수학과교육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유형과 기본방향, 수학과교육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프로그램, 수학과교육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의 수업모형, 수학과교육 놀이중심학습 관련 시사점 분석
  • 수학적인 게임, 퍼즐, 퀴즈뿐만 아니라 놀이, 창작, 인터넷 정보사냥과 같은 일상생활 속에서의 여러 가지 수학적 활동 등을 포함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보다 많은 아동이 수학을 즐기는 가운데 체계를 세워 논리적으로 사고해서 설득력 있고 세상과 자연을 탐구하여 개척해 가는 인간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이미 알고 있는 것과 유사한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다소 바꾸어 생각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 알고 있는 문제라 할지라도 그 속에서 원리를 찾

  • 아동 수학교육의 정의, 중요성에 대해 정리하고 일상생활에서 아이들과 할 수 있는 교수 학습방법을 제시해보세요
  • 생활 문제 해결 활동, 게임 및 퍼즐을 통한 학습 등 다양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아이들이 수학을 더 잘 이해하고, 즐기며, 수학적 개념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동 수학교육은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필요한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 그리고 의사소통 능력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결론적으로, 아동 수학교육은 아이들이 수학적 사고 방식을 발달시키고, 일상생활 속에서 수학을 활용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며, 궁극적으

  • (사이버강의)수학의실생활활용-시험족보
  • 강의 목표- 일상생활, 자연현상, 사회현상, 공학기술, 과학기술, 사회제도, 문화, 예술 등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접하는 것들 속에 담겨있는- 수학적 질서,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함구체적 강의 목표1. 논리적이고, 합리적이고, 엄밀한 사고력-딜렘마, 역설, 게임 등등예: 제논의 역설2. 실용성과 응용성-추상적, 이론적 > 실용적, 응용성-복사 용지의 크기, 바코드, 암호, 은행 이율, 확률 등등예: 복사용지의 크기, 소화 잘 되는

  •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 영유아수학교육계획안 작성
  •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 영유아수학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시오Ⅰ. 서론유아수학교육은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초개념을 학습하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수학적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또한 수학교육의 인지적 측면뿐만 아니라 정의적 측면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은 유아 스스로 물체를 조작하고 탐색하며, 또래 및 교사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