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강의)수학의실생활활용-시험족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04 / 2021.01.04
  • 4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이버강의 '수학의 실생활 활용'의 강의를 직접 타이핑하여 만든 시험족보입니다.
(한학기 강의 모두 타이핑 해져있음)
본문내용
강의 목표
- 일상생활, 자연현상, 사회현상, 공학기술, 과학기술, 사회제도, 문화, 예술 등등
- 우리가 살아가면서 접하는 것들 속에 담겨있는
- 수학적 질서,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함

구체적 강의 목표
1. 논리적이고, 합리적이고, 엄밀한 사고력
-딜렘마, 역설, 게임 등등
예: 제논의 역설
2. 실용성과 응용성
-추상적, 이론적 --> 실용적, 응용성
-복사 용지의 크기, 바코드, 암호, 은행 이율, 확률 등등
예: 복사용지의 크기, 소화 잘 되는 원리, 바코드.
3.문화적 가치와 심미성
-플라톤(고대수학자): 수학교육의 목적
='학생들로 하여금 수학의 아름다움을 보게 하고, 나아가 더 높은 차원의 아름다움을 향하게 하고 지혜를 얻게 하는 데 있다.'
-아름다움: 대칭과 반복, 간결성, 엄밀성, 일반성
-수학을 하게 되면, 눈에 보이고 변화되기 쉬운 사물에 대해 개의치 않고, 눈에 보이지 않고 변하지 않는 것에 관심을 두어 진리와 지혜를 갈망하고 추구하는 인간이 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홈스쿨링의 장단점과 현황 및 평가의 한계점0k
  • 한다. 항상 새로운 것은 처음에는 어색하고 불편해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워지는 것처럼 말이다참고문헌 -김병안(1999), 홈스쿨링의 도입과 인터넷 활용방안 연구 -새로운 길을 여는 부모들의 이야기, 민들레편집실 엮음 -김신일, 교육사회학 -류길상, 새로운 교육 모델로서의 홈스쿨링 2006- 한국기독교홈스쿨협회 www.khomeschool.com- 홈스쿨링 학력으로 인정 한국일보 2007.8.17- 홈스쿨링 “공부가 즐겁고 행복해요” 한국일보 2006.6.20

  • 광주 전남지역에 있는 대학 도서관 조사하기 (동신대, 조선대, 전남대)
  • 시험 응시는 개인 ID와 Password를 입력 Login 하신 후, 메인 페이지에서 원하는 시험을 응시 하시면 됩니다. 학내 PC에서 가입한 회원은 개인 ID를 사용하여 집 또는 PC 방에서도 시험에 응시 할 수 있습니다.④ e-book: 활성화된 전자책으로 어디서나 시공간을 초월해 원하는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⑤ 취업 창업: 신입사원 직장 성공 학, 소호창업과 경영에 관해 강사가 설명하는 강의를 웹상으로 지원합니다.⑥ 학위논문 공동이용: 학위논문 공동이용 협의회

  • 사이버학습의 미래와 문제점0
  • 사이버교육은 정보 교환과 집단 상호작용이 가능한 다수 대 다수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이 특성은 사이버교육활동의 이론구성, 연구 및 교수 설계에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3. 사이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대중매체사이버 학습에 있어 매스미디어는 일반대중을 대상으로 대량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미디어로서 신문, 인터넷, TV, 라디오, 잡지 등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멀티미디어 활용은 교수학습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올리기 위한

  •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수학교육,국어교육,실과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인터넷활용,독서활동,효교육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 활용에 관한 기초 지식을 습득하게 하여 컴퓨터의 활용 능력을 배양한다.⑼ 인터넷의 활용으로 학생들의 IT(정보통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4. 내용1) 주제 1 : 멀티미디어 전자교과서(e-book) 자료• 제과제빵 실기능력 향상을 위하여 제작하였다.• 재료 배합표와 함께 제작법을 제시하였다.• 제작방법을 동영상으로 제시하였다.2) 주제 2 : 제과제빵 이론 동영상 강의 자료• 제과제빵 기능사 이론 시험을 위한 제과

  • [수학교육][수학수업][수학지도]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 특성,정보공유,수학적의사소통,컴퓨터활용,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 문제해결방향
  •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의 특성과 정보공유,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과 수학적 의사소통, 컴퓨터활용,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과 계산기활용, 조작놀이학습, 향후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의 문제해결 방향 분석Ⅰ. 서론Ⅱ.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의 특성1. 실생활에서의 도입2. 구체적인 조작 활동Ⅲ. 수학교육(수학수업, 지도)의 정보공유1. 개인 단위 활용 방안2. 학교 단위 공유․활용 방안3. 지방 교육 자치 단체 단위 공유․활용 방안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