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사범, 교육, 음악] 현대 음악학자들의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생애 및 교수법 소개

1. 코다이
(1) 생애
(2) 동기
(3) 교수법
2. 오르프
(1) 생애
(2) 동기
(3) 교수법
3. 달크로즈
(1) 생애
(2) 동기
(3) 교수법

Ⅱ. 교수법 비교
1. 공통점
2. 차이점

Ⅲ. 단원 지도안
본문내용
Ⅱ. 교수법 비교
1. 공통점
(1) 코다이와 오르프는 모두 “한 민족의 음악발달의 역사적 과정은 어린이의 음악적 성장과장에서 축소되어 재생된다.” 고 보고 그리하여 민요를 수집하여 연습곡으로 만들었다.
(2) 오르프는 달크로즈와 함께 음악의 요소에서 가장 중요하고 강력한 요소가 리듬이라고 보았다. 자연에도 리듬이 있고 인간의 육체도 리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리듬이야말로 가장 원천적인 것이고 가장 자연스러운 인간의 반응이라고 보았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행평가][교육평가][교육][평가]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의 여러 가지 유형, 수행평가의 특성, 수행평가의 등장배경, 수행평가의 원리,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수행평가의 내실화 방안과 제언 분석
  • 적용, 재구성하는 학습능력)과 수행평가의 당위성(학생의 학습을 돕기 위한 교육의 과정)에 대한 인식을 높인다.Ⅷ. 수행평가의 내실화 방안1. 수행평가의 정착을 위한 현실 여건의 개선과밀학급과 과대학교의 규모를 지속적으로 감축시켜 나가며, 교사의 주당 수업 시수 하향 조정 등 학교 교육의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을 계속적으로 일관성 있게 시행해 나가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잡무를 경감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 [교육학] 영재교육에 대해서
  • 교육의 대상이 될 수 있다. ② 창의성- 새로우면서도 유용한 것을 생각해내거나 만들어내는 특성을 말한다. 그러나 실제로 학자들 사이에 의견과 정의가 분분하며, 그 측정 방법에 있어서도 아직 많은 문제가 있다. ③ 과제 집착력- 어떤 한 가지 과제 혹은 영역에 자신의 에너지를 집중시키는 성격 특성을 말한다. 이 특성 은 영재 중에서도 성공한 자와 실패한 자를 결정짓는, 지적 능력보다도 더 주요 요인으로서 간주된다.(Terman)특히 영재가 될 가

  • [영재교육] 영재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방안
  • 예체능 방면에서는 높은 신뢰를 갖고 있다.3. 행동이나 산출물에 의한 방법학교나 학교 이외의 상황에서 나타난 영재성을 보여주는 여러 가지 행동이나 산출물은 학업 성적이 부진한 영재들을 발굴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생의 수업 중에 나타나는 아이디어와 과제의 수준과 질, 경시대회 입상, 그 외의 산출물 등은 영재아로 판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때 학생의 행동을 판별하는 자료로 여러 체크리스트를 쓰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학교 이외의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 수업↑→ 물리학자들의 창의적 연구↑강의, 교재를 통한 물리학습↑→ 학교 물리 실험수업↑→ 물리학자들의 일상적 연구↑물리 공식 외우기→ 물리 공식 적용을통한 문제해결→ 시행착오적 물리 관련 수수께끼 풀이물리 지도의 지향 과제 예시수렴적 및 발산적 물리 탐구의 조화로운 지도수준별 개인적 및 협동적 물리 학습의 균형적 지도바람직한 과학 지도의 기대 결과(全人 교육에의 공헌)자발적으로 알려하고 기쁘게 일을

  •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연 구 보 고 RRC98 -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평가 방안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연 구 보 고 RRC98-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평가 방안을 중심으로 -연구책임자 : 조 덕 주연 구 자 : 김 수 동채 선 희한국교육과정평가원머 리 말다가오는 2000년부터 현장에 적용되기 시작하는 7차 교육과정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표방하며, 수준별 교육과정, 재량활동 등 새로운 교육적 방안들이 현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