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 교육학, 도덕, 사회] 도덕과 지도안(4학년 2학기 1. 가깝고 반가운 친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3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공적으로 수업을 할 수 있게 도와준 도덕과 지도안입니다.
정성들여 직접 작성한 지도안으로 많은 유익하고 창의적인 활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지도안과는 달리 참신한 내용이 많습니다.
교수님께 지도안과 수업 모두 A+ 받았습니다.
- 목차
-
1. 지도의 핵심 및 요소의 해설
2. 제재의 지도 계획
3. 수업에 대한 교사의 의도
가. 1차시
나. 2차시
다. 3차시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1차시>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2차시>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3차시>
학습지
- 본문내용
-
3. 수업에 대한 교사의 의도
가. 1차시
1) 도입 : 아동이 흥미있고 자연스럽게 공부할 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광고와 사진을 사용했다.
2) 전개 : 다가오는 ‘추석’을 소재삼아 친척을 만나는 이유, 촌수, 친척끼리의 예절의 중요성, 화목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도록 가계도와 학습지를 활용하였다.
3) 정리 : 아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실천하려는 마음을 다지도록 한다.
나. 2차시
1) 도입 :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을 흥미 있게 복습할 수 있도록 짝짓기 게임을 한다.
2) 전개 : ‘고모할머니’를 읽고 친척간의 관계에 대해 반성해 보고 ‘편지 쓰기’를 통해 친척과 화목하게 지내려는 마음을 다질 수 있도록 한다.
3) 정리 : 친척과 화목하게 지내려는 마음을 담은 노랫말 만들기를 통해 아동의 흥미를 이끌어 내고 실천의지를 강화한다.
다. 3차시
1) 도입 : 아동의 동기와 흥미를 유발시키고 친척간의 화목함을 느낄 수 있도록 아동이 직접 개사한 노래를 불러본다.
2) 전개 : ‘도전 바가지’게임을 해봄으로써 친척과의 관계를 확인하고, ‘역할놀이’와 ‘학습지’를 통해 친척 간 화목하게 지내는 방법을 내면화시킨다.
3) 정리 : ‘마음에 새겨둡시다’를 읽으면서 아동으로 하여금 친척 간 화목하게 지내려는 마음가짐을 갖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
- 사랑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 [말하기]말하기의 정의, 유형, 원리, 요소, 말하기의 과정, 말하기와 협동학습, 말하기와 말하기전략, 말하기의 평가, 주의점 분석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문학] 외투 고골리 작품분석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 제 8장 교육선발과 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