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교육] I`m stronger than you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의 목표

2. 학년 목표

3. 단원

4. 단원 설정 취지

5. 단원의 학습계열

6. 단원목표

7. 단원 지도 계획

8. 지도상의 유의점

9. 단원의 평가계획

10. 좌석 배치표

본문내용
4. 단원 설정 취지
(1) 경험 중심, 발견 학습 추구
아동들은 오감을 모두 사용해 비교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수업시간에는 가장 활발히 이용할 수 있는 시각을 통해서 비교한다. 아동들은 두 사물 중에서 어떤 것이 더 크고 강한지, 혹은 빠른지를 놀이와 감각을 통하여 말할 수 있다. 비교란 한 가지 사물도 비교 대상에 따라 그 성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아동들은 무궁무진한 비교의 대상을 선택할 수 있다. 아동 스스로 그 대상을 선택하며 발견해나간다. 아동은 놀이를 통해서 어떻게 대상을 비교하고 어떤 대상이 취사선택 될 것인지 인지한다.

(2) 일상생활에서의 의사소통 욕구 충족
교실의 안과 밖에서 두 가지 사물이나 자연물을 통한 비교는 자연스럽게 일어난다. 아동들은 비교와 대조에 대해 이미 민감해있다. 아동들은 성장기에 있고 상대를 탐색하며 비교하고, 대조한다. 아동들이 이미 인지하고 있는 것들을 수업 시간에 다룸으로 인해서 아동들의 경험적 호기심이 충족된다. 아동들은 수업에 배운 활동을 자신의 일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교실 안에 있는 사물과 친구들을 비교, 대조하면서 아동들은 스스로 비교할 대상을 발견하며 어휘를 늘려 나갈 수 있다.

(3) 음성 교육과 문자교육의 적절한 조화
초등학교 영어는 의사소통의 바탕이 되는 음성 언어 교육을 주로 한다. 그러나 6학년에서는 읽기와 쓰기의 교육도 함께 지도해야 한다. 이 때 읽기와 쓰기 교육은 충분한 듣기, 말하기 교육이 이루어진 후에 구두로 익힌 어구나 문장을 읽거나 쓰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영어교육 방법론 문학을 통한 영어지도법 LITERATURE BASED LANGUAGE LEARNING 누구인지 묻고 대답하는 말하기
  • you open the book, and there are 3 goats, and another team open the book, and there are 2 goats in the page, you are winner. ok? : Yes. : Then, Are you ready? Go! How many goats in the page? : Five/Two. : Then Team A is winner. everyone give a big hand to team A. And now second player come out please. And this time, Ill tell you the page. Then you open the page quickly, and have to count the number of the word wolf in the page. Then shout the number of the word quickly than another team. ok? : Yes : Then, open your book to page 26 and 27! Go!

  • [외국어교육] 초등학교, 중등학교 영어교육
  • * 목차 *Ⅰ.서론 (p.2) Ⅱ. 초등학교 영어 교육 (p.3~p.15) 1. 초등학교 영어 교육 : 현황과 문제점(1) 초등 영어 교육을 둘러싼 찬반 논란1) 찬성론2) 반대론(2) 초등학교영어교육 현황1) 7차 초등 영어 교과과정의 주안점2) 교과 과정 분석(3) 초등학교 영어 교육의 문제점1) 학교수업시간의 부족 2) 어휘 학습 절대 부족 3) 초 중등 영어교육의 연계성 결여 4) 영어교사의 부족한 자질과 교과연구 노력 부족 5) 원어민 영어교사 수의 부족 2. 대안 및 개선

  • 초등영어교과서분석 -초등3-6학년 분석
  • 초등학교 3학년부터 교육과정에 편성되어 있는 영어과목을 레슨별이 아닌 주제별(Theme)로 Key Expression, Activity, Grammar, Vocabulary 로 항목을 나누어 그 구조를 분석한 것이다. 각 학년별 내용 분석과 전 학년의 주제별 Key Expression의 요약으로 이루어져 있다. 3학년Themes Key ExpressionsActivitiesGrammarVocabularies인사Hi/Hello?/Bye공던지기놀이인사놀이의문문be/bye/hello/hi소개Im Minsu/ My name is Mina명함교환놀이평서문I/my/name사실적 정보 교환Whats this

  • [초등교과교재] 초등영어 3학년 영어
  • you today?☺Hows the weather?☉Lets review.☺Do you remember these animals?Whats the name of this animal?▶Teacher shows animal cards to students.☺How many monkeys are there?Well done.☻Hi, teacher.Im fine thank you.Its sunny.☻Yes/No.It is a Cow.One Cow.10․ Animal cardsDevelopment Activity 1Activity2☉Lets sing a song▶Teacher prepare two songs to students. The one of songs is an English song and the another one is a Korean song. ☺Lets listen to the animal song carefully.☺Lets sing the song together.☺Then lets listen and sing the animal song

  • 영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CLT모형을 이용한 문제해결중심 협동학습의 적용
  • INTRODUCTIONGreeting&Checking Attendance Greet - Good morning, everyone. - Did you have good weekend? How was your weekend?- Great, Thanks. Check Attendance- Ok, how about checking whether everyone is here or not?- Good morning,teacher.- Yes/No. Because . . .…- How about you?- Yes/Here.1Review of Last Lesson review the expressions Ss learned in last class - Last time, we have learned how to ask for and some expressions of give directions.- Lets see and read what we did through PPT agai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