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강화도 답사 기행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름만 바꿔서 내신 다면 문제 없을듯합니다

본문내용
5월8일 어버이날이었다. 휴일에 경선, 미정이랑 같이 덕포진 입구에 있는 교육박물관을 같이 가기로 한 날이었다. 그날은 유난히 하늘이 파란하늘이었다. 왜 그런지 이런 날에 여자친구랑 데이트나 하면 좋았을 아쉬움이 들었다. 우리는 5호선 공덕 역에서 만나서 송정 역에 하차 후 6번 좌석버스를 타고 양곡인가?? 아무튼 그 버스의 종점까지 갔다. 가면서 어찌나 수다를 많이 떨었는지, 남자친구랑 왔어야 되느니, 여자친구와 같이 와야 되느니 정말 휴일에나 나눌 수 있는 담소로서 서로 웃으면서 종점에 도착했다. 종점에 도착 후 마을버스를 타야 되는데, 우리들 모두 이 곳이 처음인지라 주의 사람들한테 물어서 마을버스를 탔다. 버스기사가 자리에 앉아있으면 요금을 직접 받는 것이었다. 어찌나 적응이 안 되는지 나는 처음에 당황했지만 어딜 가든 적응 잘 하는 나였다. 재치 있는 익살과 유머로서 기사아저씨와 농담을 주고받았다. 그리고 덕포진 입구로 힘차게 출발했다. 우리는 덕포진 입구에서 하차해서 “여기가 어디야?” 는 말을 주고받았다. 이런 곳에 교육박물관이 있나하고 의문까지 들었던 것 같다. 아무튼 교수님이 이곳이라고 말씀 하셨으니 그 말만 믿고 꾸역꾸역 찾아갔다. 이 걸어가면 갈수록 고향의 향기라고 라고 할까? 거름 냄새가 났다. 여자들은 다 그런가 보다. 냄새가 난다고 괜히 고상한 척한다. 솔직히 내가 있어서 더욱 그런 거라고 생각한다. 난 향기가 아주 구수하기만 한데... 난 아무리 봐도 시골에서 농부의 자식으로 태어났어야 했나보다. 이참에 안빈낙도의 자세로 자연에서 머물러서 시나 쓸까? 그러기에는 내 청춘이 너무 아까운 것 갔다.
입구에서 들어가다 보면 작은 마을이 있는데 그 곳 이장님 인가? 아무튼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었다. 내가 서울에만 살아서 그런 걸까? 괜히 시골의 이런 풍경이 낯설게 느껴졌다. 사람들의 정이라는 단어가 거부감이 느껴져서 일 것이다. 지금 우리 사회가 그 만큼 개인주의가 팽배해 져있으니 말이다. 그리고 이제 이야기보따리가 다 떨어져 갔을 때 즘, 박물관처럼 생긴 건물이 우리의 앞에 보였다. 어찌나 반갑던지 오랜만에 죽마고우 친구를 만났다는 느낌이랄까? 그 정도로 기뻤다.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 개화기 초등교육사
  • 목차-Ⅰ. 서론Ⅱ. 개화기 초등 교육1. 시대적 배경2. 교육사상과 목적3.교육제도와 교육개혁4. 보통학교의 교육내용5. 교육방법과 평가 6. 교사자격과 교육Ⅲ. 개화기 초등교육의 전개1. 개화기 초등교육의 특징 12. 개화기의 초등교육의 특징 23. 개화기 초등학교들의 교과목 비교 -소학교령에 따른 교과목 편제Ⅳ. 개화기 초등학교 교과 내용 및 교육 방법1. 국어교육의 내용 및 교육 방법2. 수신교육의 내용 및 교육 방법3. 산술,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및 해설 ④④ 가스렌지>가스레인지3.정답 및 해설 ②① 과도한 생략(부당한 공유) : ‘제공하다’의 서술어가 두 개의 목적어(정확한 수험 정보와 높은 적중률)을 공유할 수는 없다. 다시 말하면 교육원이 정확한 수험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어도 높은 적중률을 제공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높은 적중률이라는 목적어와 호응할 수 있는 서술어를 넣어야 한다. ⇒저희 교육원은 가장 정확한 수험 정보를 제공하며, 높은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교육에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와 개별 교사들의 활동 그리고 학회나 정부 기관 차원에서의 연구들은 다매체 환경을 교육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위한 노력의 한 양상을 판단된다. 그러나 아직은 매체의 변화에 교육이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다매체와 국어교육을 관련시키기 위해서는 매체언어교육의 범주가 마련되고 이를 바탕으로 교수-학습의 방법이 천착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매체 변화에 따른 사회 변화의 양상, 매체의

  •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유형,구성,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유의사항,사례, 사회과,가정과,성교육 교수학습자료(지도자료)
  • 교육공학적 기법을 도입하여 각종 기기를 활용하고, 최근에 보편화된 NIE 학습이나 토의 학습, 조사 학습, 답사, 방문, 견학 등을 적절히 활용해야 할 것이다. 2. 적용 방법1)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기르는 교사의 발문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기르는 교수-학습 활동에서 교사의 발문은 학습자로 하여금 주체적인 문제의식을 갖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게 함으로써 그들의 잠재력을 나타내게 할 필요가 있다.교사는 학습자가 기존에 갖고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집단프로그램기관탐방
  • 강화도 내가면 외포리요일 및 시간: 8월16일 (수) 09:00~18:00-4회기내용: 짚신을 만드는 과정 그리기, 마니산 등반 후 느낀 점 쓰기.장소: 복지관 3층 열린 교육실요일 및 시간: 8월 18일(금) 10:00~12:00★짚신은 어떻게 만드는 건가요★학교: 학년: 이름:1.짚신을 만드는 과정을 그려보세요.2.조상들의 짚신과 현재 우리가 신고다니는 신발을 그려보세요.3.짚신과 현재 신발의 차이점을 그리거나 말해 보세요.4.마니산을 등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