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안면도 답사기행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 현장답사 개요
3. 현장 답사 개요
4. 종합토론
5. 결론
- 본문내용
-
1-1. 안면도 답사의 목적
답사가 단순한 보고 즐기는 것에 끝나서는 안된다는 생각에 과연 우리의 답사의 목적을 어디에 둘 것인가에 대해 조원들과 많은 토의를 거쳤다. 우선 안면도의 대표적 관광지는 어디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다. 또한 그런 관광지들의 현재 개발현황은 어떠하며, 그렇게 개발되어 있는 상황에서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그런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떻게 개선시키고 개발할수 있을 것인가를 알아본다. 비록 우리가 관광업에 종사하지도 않는 비전문가들이지만, 관광과 문화행동이라는 수업을 들은 대학생으로서 나름대로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하여 깊이 있게 조사하고자 노력하였다.
1-2. 안면도 선정 과정 및 이유
조모임에서 여행지를 정하기 위해서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 갔다. 고구려사 문제가 사회의 큰 화두로 야기되는 시점에서 고구려사를 한번 되짚어 볼 수 있는 필요가 있으므로 충주에 있는 중원고구려비를 답사하자는 이야기도 있었다. 또한 너무 멀리가기는 힘들고 또한 서울 시민들에게 가까이에 있는 관광명소를 소개하자는 의미에서 강화도를 가자는 의견도 나왔다. 그리고 친구중에 안면도를 가본 친구가 있는데 정말 안면도가 좋다고 안면도를 가자는 의견이 나왔다. 그 외에도 대관령 목장이나 경주등도 이야기가 나왔지만 최종적으로는 위의 3곳 중 한곳으로 정하기로 하였다. 중원 고구려비는 취지는 좋으나 현재 남한에 고구려 유적이나 자료가 거의 없는데 과연 우리가 얼마나 조사할 수 있으며, 또한 역사 유적지 답사가 아닌 관광지 답사가 목적이라는 취지에서 충주는 제외시켰다. 그리고 강화도는 너무 많이 알려져 있어서 추가로 우리가 조사할 것이 많이 없을 것 같아서 다시 제외시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