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이론]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자신의 경우에 근거하여 기술 및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과제입니다.
본문내용
b. 기록하기
-생각만 하고 기록은 하지 않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생각들을 꾸준히 기록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자신을 파악하는데 너무나 용이하며, 이후에 비슷한 사건이나 어려움이 닥칠 때에 그 원인과 해결점을 찾는데 가장 수월할 것입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일기를 쓰는 것은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평생토록, 바르게 발달하는데 최고의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저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기술해 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글이기 때문에, 교수님께서 원하시는 바가 충족되었을지 자신이 없습니다. 이 외에도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은 많은 것 같습니다. 돈, 이성, 성공이나 실패, 시련, 경험, 크고 작은 사건들...이 모든 것들이 발달에 크건 혹은 작건 영향을 미치는 촉매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 많은 것들 가운데 제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적은 것입니다.
공부를 하면서 늘 느끼는 것이지만, 이 발달이론 수업은 제게 생각해볼 꺼리들을 제공해 주는 귀한 시간인 것 같습니다. 토론을 통해, 설문지를 통해...그리고 이번 과제를 통해 제가 생각해보지 못하고 있던 부분들을 생각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격장애] 인격장애
  • 경우가 흔하다. 이와 달리, 인격장애자들은 그들의 증상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지 못할 뿐 아니라 그들의 증상이 자신에 맞추어 환경을 바꾸고자 하는 환경수식적이고, 증상이 자신이 용납하는 자아동조적인 특징이 있어 스스로 정신과적 치료를 받으려 하지 않는다. 의사가 그들의 성격방어를 지적하려 하면, 불안해하며 피하려 한다.2. 분 류일찍이 히포크라테스는 4체액설에 근거하여 성격을 명랑, 성 잘내는, 우울한, 그리고 지둔한으로 분

  • 대학생의 학업유지와 사회인지요인의 인과적 관계
  • 이론 선택모형에 집중되었던 우리나라 대학생의 사회인지 진로이론적 진로발달연구(김영혜, 안현의, 2012)에서 만족모형에 대한 경험적 연구의 축적은 대학생의 진로 발달 및 선택의 과정을 넘어서 만족 및 유지행동까지 설명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연구목적을 설정하였다. 첫째, 대학생의 학업유지와 학업유지에 영향을 주는 사회인지요인들과의 인과모형을 구명한다. 둘째, 대학생의 자기효능감, 결과

  • 원서번역 Advanced Generalist Social Work Practice 저자 DAVID S DEREZOTES
  • 및 사례 20▪ 정신역동적 세력(제1세력)으로부터 도출된 개입 21▪ 인지주의 / 행동주의 / 의사소통 세력(제2세력)으로부터 도출된 개입 21▪ 경험주의 / 인본주의 / 실존주의 세력(제3세력)으로부터 도출된 개입 22▪ 부부 및 가족에 대한 실천 22▪ 개인, 가족, 지역공동체 및 세계 공동체에 미치는 영향 23참고문헌 23제3부 개입 패러다임(Intervention Paradigms)을 들어가며우리들 대부분이 알고 있듯이 이론은 직접 관찰할 수 없는 것을 설명하고자 하는 방

  • 영유아기 교육적 접근
  • 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고, 그들이 궁극적으로 살아가야 하는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신체적 기능, 의사소통 기능, 사회성 및 정서 등의 생활기능을 발달시킬 수 있을 것이다.결정적 시기→ 유기체를 둘러싼 내적, 외적 사건들이 발달에 최대의 영향을 미치는 짧은 기간→ 이 시기에는 특정 학습 경험에 대하여 가장 민감하고 수용적이므로 이 시기를 놓쳤을 경우 다른 보상에 의하여 동등한 발달을 기대하기 어렵다.2) 지적장애 영유아기 특수교육의 개

  • 아동학대와 레질리언스
  • 발달과업이 되므로 학업성취의 저하는 다른 이차적인 심리사회적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을 증가시키고 이것이 학대경험 아동의 부적응과 관련될 수 있다고 여겨진다. 아동학대는 탄력성과 인지기능 및 사회적 지지와 매우 밀접한 부적 상관을 보였다. 아동학대가 심할수록 아동은 낮은 탄력성을 나타내고, 낮은 인지기능을 보였으며 자신에 대한 사회적 지지를 부정적으로 지각하였다. 이것은 심각한 아동학대에 노출된 아동일수록 부정적인 자기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