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학] 펜토미노의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수학과(수학교육)GSP활용전략, 소마큐브활용전략, 초등학교수학과(수학교육)종이접기활용전략, 단추활용전략, 초등학교수학과 기하판활용전략
- [수학교육][수학학습][게임활용][놀이활용]수학교육(수학학습) 목표와 문제점,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교육적 가치,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장점,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방법, 수학교육(수학학습) 게임(놀이)활용 효과
-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정의, 수학과 교구활용수업(교구활용학습)퀴즈네르(네어)막대,펜토미노,소마큐브,사고력브릭, 교구활용수업 평가
- [교육학] 좋은 교육이란 무엇인가 -수학 교과수업을 중심으로
- [교육학] 수학 선호도 조사를 통해 알아본 학생들이 원하는 수학수업
- 본문내용
-
학습 목표
-선대칭도형의 뜻을 안다.
-선대칭도형을 찾을 수 있다.
-선대칭도형에서 대칭축을 찾을 수 있다.
교사 : 오늘은 도형의 대칭을 배워보기 위해 데칼코마니를 만들어 보겠어요.
여러분 데칼코마니를 만들어 본 적이 있나요?
학생 : 네/ 아니요.
교사 : 자, 먼저 도화지를 반으로 접었다가 폅니다.
접힌 선을 중심으로 두 개 의 공간이 생겼지요?
학생 : 네.
교사 : 이제 두 개의 공간 중 한쪽에 여러 가지 물감을 충분히 묻히거나 짜서 놓습니다.
그리고 도화지를 다시 접힌 선을 중심으로 접은 다음, 손으로 누르면서 문지르세요.
학생 : 교사의 지시대로 활동
교사 : 이제 접힌 도화지를 조심스럽게 펼쳐보세요. 어떤가요?
학생 : 똑같은 모양이 다른 면에도 생겼어요!
교사 : 그렇지요? 여기 선생님이 여러분이 만든 무늬들 중 몇 개를 칠판에 붙여 보았어요.
이 무늬들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학생 1: 도화지에서 접혀있던 선을 중심으로 접으면 그림이 포개집니다!
학생 2: 양쪽의 무늬가 선을 중심으로 똑같습니다!
교사 : 자, 여러분 교과서 65쪽의 그림을 볼까요? 어떤 그림인지 이야기해봅시다.
학생 1 : 사람의 몸의 그림입니다.
학생 2 : 선생님, 사람의 몸도 서로 대칭이 되요!
교사 : 또 어떤 그림이 있나요?
학생 : 벌집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공과 인간공학 중간고사 요점정리
- 초등돌봄 전담사 면접질문과 단박 합격 답변
- [전기전자] 문제 기초회로 예상문제풀이
- 건강가정론_내가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취업했다면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지 관련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시오
- 한국인의 가치관
- [연극] 연극 대본입니다.
- 시설관리공단 면접질문 심플합격답변(전기기능직, 행정직, 시설관리직면접)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11월 보육일지
- 산업심리학_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어서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