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 5학년 수학 수업 교수 학습 과정안-직육면체와 정육면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직육면체를 만들어 봅시다.
학습지를 보세요.
본문내용
도장카드

오늘의 준비물 : 학습지, 가위, 칼, 투명용지, A4용지

A4용지 직육면체는 각자 한 개씩
투명용지로 만드는 직육면체는 짝과 함께

학습지를 보세요
1번. 3차원의 직육면체를 2차원의 평면으로 어떻게 옮기면 될까? ( 눈에 보이는 대로 표 안에 그림을 그려보세요. )

직육면체(가)와 투명 직육면체(나)  

1번. 3차원의 직육면체를 2차원의 평면으로 어떻게 옮기면 될까? ( 눈에 보이는 대로 표 안에 그림을 그려보세요. )

직육면체(가)와 투명 직육면체(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반 초등 교과 교육] 여러 가지 수업 모형을 적용한 초등수학 학습지도 계획(측정 영역 -5-나 6. 넓이와 무게)
  • 수업에의 적용2. 모의 수업 외 차시에 적용한 수업 모형과 방법(1) 수업 모형 소개(2) 수업에의 적용Ⅱ. 여러 가지 수업 모형을 적용한 초등수학의 실제 1. 교과 및 단원소개와 단원선정이유2. 단원 분석 및 단원 핵심 내용 요소 정리3. 측정 영역 안에서 본 단원의 위치(학년 간 계열성)4. 단원 목표 5. 단원의 지도계획(본 차시를 포함하는 수업 내용의 위계성)6. 지도상의 유의점7. 단원 평가계획 및 본 차시 형성 평가 계획 Ⅲ. 교수 ․ 학습 과정안 1

  • [초등수학] 패턴 블록을 활용한 초등 수학 지도
  • 수학습에서 초등학교 4학년 아동의 학업 성취도 및 태도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선화. 초등 수학 교과에서 패턴블록의 활용방안 연구, 청주교육대학교 학사학위 논문- 현동희(2000). 초등학교 수학수업에서 패턴 블록의 활용방안 연구.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지인욱(2000). 패턴 학습자료 개발. 청주교육대학교 학사학위 논문목 차Ⅰ. 패턴 블록의 개념 및 특징1. 모양2. 색3. 크기4. 패턴 블록의 교수적 효

  • 초등학교수학과(수학교육)GSP활용전략, 소마큐브활용전략, 초등학교수학과(수학교육)종이접기활용전략, 단추활용전략, 초등학교수학과 기하판활용전략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GSP활용전략,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소마큐브활용전략,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종이접기활용전략,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단추활용전략, 초등학교 수학과 기하판활용전략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GSP활용전략1. GSP의 특성 이해하기1) GSP의 특성2) 적용 학습 영역2. GSP 활용 전략 익히기1) 교수․학습 활동2) 활용방법Ⅲ.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소마큐브활용전략1. 조각의 유래와

  • [초등교육 수업계획안] 초등학교 5학년 수학 수업계획서
  •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초등학교 때 대칭에 대한 개념을 보다 효과적으로, 정확하게 학습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대칭은 실생활에 많이 관련되어 있는 부분 중 하나이다. 대칭 형태로 된 것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특히 4학년에서 학생들은 과학과에서 거울의 반사에 대해서 배우는데, 이미 5학년은 4학년에서 배웠을 것이므로 그것과의 관련 속에서 상기시키며 수업을 해도 좋을 것이다. 그래서 본 연구에서는 초

  • 교수체제개발 초등수학
  •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측도 영역에 있어서 길이 재기는 2학년, 무게 개념은 3학년, 넓이 구하기는 4학년, 부피 구하기는 5학년에서 학습되는 것과 일치한다. ◆ 브루너브루너에 의하면 교수 이론은 반드시 처방적이며 규범적이어야 한다. 교수 이론이 처방적이라 함은, 어떤 내용을 지도하든 그 내용의 지도 과정이 효과적이기 위한 원리들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 교수 이론이 규범적이라는 말은, 그 이론이 교수 학습 전략을 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