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실습] 대단원 학습지도안 -중2 8단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 8단원 혼합물의 분리
이 단원에서는 앞 단원에서 학습한 물질의 특성을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하는 것을 배운다. 우선은 학생들이 왜 혼합물을 분리하는 활동이 중요한지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지게 해준다. 그리고 끓는점, 녹는점, 밀도, 용해도 등의 물질의 특성을 이용하여 혼합물을 분리하는 방법에 관하여 학습하게 하고 이것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학습 심리상 구체적 조작기에서 형식적 자작기로의 이행기에 있는 중학생들의 추상적 사고를 길러주며 여러 가지 물질이 섞여 있는 혼합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 준다.
①순물질과 혼합물, 균일 혼합물과 불균일 혼합물을 구별할 수 있다.
②끓는점과 어는점을 비교함으로써 순물질과 혼합물의 차이점을 구별할 수 있다.
③밀도의 차이를 이용하여 물에 녹지 않는 고체 혼합물과 서로 섞이지 않는 액체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④증류와 분별증류의 원리를 이용하여 액체 상태의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⑤거름, 추출, 분별결정의 원리를 이용하여 용해성이 다른 여러 가지 물질의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⑥크로마토그래피의 원리를 이용하여 성질이 비슷한 여러 가지 물질의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교육학 수업계획서
  • 중심교육과정, 아동중심교육과정 등 생활과 아동에 초점을 두는 접근등을 이해하되 그 내용을 지나치게 학문적으로 다루지 않고 다양한 접근방법이 있다는 것을 배우는 내용으로 하였다. 또한 학교운영체제를 이해하고 학교의 구성원들에 대해 이해하여 학습자로서의 권리를 인식할 수 있는 내용을 구성하였다. 생활 속의 교육현상이해단원은 문화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으로 나누어 문화적 측면에서는 교육학 관련 도서를 읽고 영화를 시청하는 등의

  • 초등학교 교육내용 상세화 발음 어휘 발음의 이론적 배경 발음 지도의 개념과 의의 발음 지도의 시대적 변화 제 6차 교육과정과 비교 발음 지도 교육과정 반영실태 발음 지도 방법
  • 교육 발음지도에서의 핵심적인 시기라고 할 수 있다.(3) 발음의 이론적 내용1)홀소리말하기․듣기 교과서의 발음 학습 관련 내용의 큰 특징은 표준말의 홀소리에 관한 학습이 단연 많다는 것인데, 21개의 홀소리(ㅏㅑㅓㅕㅗㅛㅡㅣㅐㅒㅔㅖㅚㅟㅢㅘㅝㅙㅞ) 중에서 홑홀소리(ㅏㅓㅗㅡㅣㅚㅟㅔㅐ)와 겹홀소리 9개(ㅑㅕㅛㅠㅙㅞㅘㅝㅢ)을 단원의 마지막 부분에 특별히 제시하여 정규 발음학습을 하도록 되어 있다.교과서 속의 홑홀소리 학습은 홑홀소리

  • 한국과 미국의 가정과 교육과정 비교 실천적 비판 가정 교과 미국 가정계 직업 교육
  • 레포트목 차Ⅰ 서론Ⅱ 본론 1. 실천적 비판 가정 교과2. 우리나라와 미국의 가정과 교육과정 비교(1) 우리나라의 기술․가정 교과(2) 미국의 가정과 교과 3. 오레곤 주의 수업 진행 과정4. 토의식 학습의 적용-토의식 수업 지도안 제시Ⅲ 결론☆ 활동일지와 소감 ☆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Ⅰ 서론가정과 교육은 가족의 구성원들이 훌륭한 가정생활을 하고 또 이를 통하여

  • 초등수학 학습지도 이론과 실제
  • 2006),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서울:원미사, p.57~79.조경원 외(2006),『교육학의 이해』서울: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p.130~135.이용남(2002), 『교육학과 교육(교육학의 현황과 미래)』서울:교육과학사, 5장.박홍자(2006), 『영유아과학교육』서울:태영출판사, 2장 3절2. 브루너 (Bruner)브루너의 연구는 인간이 자신과 세상을 이해하는 방법으로서 그들에게 주어진 정보 이상의 것을 활용하는 사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것과 관련한 중요한 문제를 생각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육과정을 적용한 초등학교 재량활동 계획안
  • 교육과정을 적용한 초등학교 재량활동 계획안1. Baker의 모형에 근거한 다문화교육 모형 설명 2. 다문화교육 연간 지도 계획서 3. 연간계획서에 근거한 단원별 구체적 차시 설명 - 1단원 설명 - 2단원 설명 - 3단원 설명 - 4단원 설명 - 5단원 설명 - 6단원 설명 - 7단원 설명- 8단원 설명- 9단원 설명- 10단원 설명 4. 6단원 3/4차시 수업 지도안(약안) 1. Baker의 모형에 근거한 다문화교육 모형 설명.본 연간 계획서는 남에 대한 존중과 더불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