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영화 꽃잎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화 꽃잎 분석자료 입니다
교수님의 요구사항대로 한페이지에 넣었지만
핵심적인 요소는 다 들어가있습니다.
- 본문내용
-
물론 소녀의 상처는 내부에서도 나타난다. 강간, 일방적인 공격에서 벗어나려는 몸부림으로, 또는 이미 받은 내면의 상처들이 치유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꽃잎■에서는 소녀가 자신의 가슴을 돌로 긁어댄다. 흉터란 소녀가 마음속에서 가지고 있던 고통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이런 소년의 내면은 작품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소녀는 거울보기를 좋아한다. 하지만 결코 멀쩡한 거울 보는 것은 거부한다. 소녀가 거울을 보는 행위는 단순간 자신의 겉모습을 보는 행위가 아닌 자신의 내면을 보고자 하는 행위이다. 그러므로 거울은 결코 깨끗해서는 안 된다.
(중략)
이 영화에서 공간은 크게 세 곳으로 나눌 수 있다. 소녀가 살고 있는 회상속의 공간, 소녀가 실재하고 있는 장씨의 공간, 그리고 우리들로 이루어진 계속 움직이는 공간이다. 감독은 소녀와 장씨를 비쳐줄 땐 프레임을 그들의 모습과 움직임으로 가득 채워준다. 우리에게 가까이 존재하고 있지만, 오빠의 친구들은 항상 먼 곳에 자리하고 있다. 기차, 버스, 경운기. 이것들은 역사와 시간의 흐름이며, 멈추지 않고 계속 어느 한곳을 향해 달려간다. 항상 움직이고 어디론 가를 향해 가긴 하지만, 뚜렷한 목적지를 모른 채 헤매고 방황하며, 정작 소녀를 찾지 못하는 이 시대의 지식인의 한 모습이 나타난다.
- 참고문헌
- 영화 꽃잎,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보육일지 5월 1-5주 주간
- 학교 내 갈등 해소방안
- [교육행정] 학교내갈등해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제 4주차 2차시 수업에서 다룬 교재의 분석과 평가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 현재 출판되고 있는 한국어교재를 한 권 선택하여 분석해 보세요.
- 도덕과 교수ㆍ학습 지도안 - 8 공정한 생활 - 역할놀이 수업모형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동물 - 만 5세 - 낚시놀이 - 게임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생활도구 이용하기 - 만 5세 - 숫자 룰렛 - 게임활동
- 가치분석수업모형 - 정직한 생활을 위해서 바르게 판단하기
- [도덕과 교육] 가치 분석 모형- 모형의 개념, 적용 지도안, 관련 기출문제
- 만4세 1년분량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3Page)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