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 자본주의로 인한 환경 문제와 환경 교육의 실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들어가는 글
2. 환경과 경제의 의의
3. 환경문제의 특성
4. 환경문제의 원인
Ⅱ. 본론
1. 성장 위주 발전에 대한 반성
2. 환경 규제와 국제 분업
& 선․후진국의 갈등
3. 환경 교육의 의미 및 필요성
4. 환경 교육의 정의와 목적
5. 외국의 환경교육 현황
6. 우리나라의 환경교육 실태
7. 환경 교육의 개선 방안
Ⅲ. 결론
1. 맺음말
2. 생각해 볼 문제
- 본문내용
-
서 론
▷ 지난 수세기 동안 인류는 지구환경이 제공하는
혜택을 최대로 향유
▷ 1960년대 선진국에서부터 경제발전과 소득수준향상이
반드시 삶의 질 향상을 가져오는 것은 아니라는 자각
이 싹트기 시작
▷ 환경보호론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 환경문제가 경제
문제와 조화를 이루어 전 지구적으로 해결하여야 할
초미의 관심사로 대두
▷ 환경교육은 환경윤리관을 정립, 환경문제의 대응방안
을 환경이념 안에서 해결하도록 하므로 생명에 대한
이해는 환경교육으로부터 시작됨.
⇒ 경제발전과 환경에 대한 이러한 세계사조의 흐름 속에서, 우리나라 같은 선진개발도상국에서 환경문제를 적극적으로 인식하고 슬기롭게 대처하는 것이 국가발전전략과 관련하여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살펴보자!!!
2. 환경과 경제의 의의
1) 환경 : 하나의 유기체로부터 시작하여 광범위한
생물계에 이르는 물리적 공간과 그 가운데서
이루어지고 있는 생물학적, 화학적 그리고
물리적 상호관계를 통틀어서 일컬음
2) 환경경제와 관련하여 자주 접하게 되는 경제학 기본
개념들
⇒ 희소성, 자원, 효율, 자원배분, 공평,
비용편익분석, 오염배출비용, 외부효과,
잠재가격비용, 시장실패
(텍스트 위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