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시대의 우리 문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6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1910년대의 소설
2.1920년대의 소설
3. 1930년대
4. 1940년대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꽤 오래전 읽었던 소설이 아직도 어렴풋이 생각난다. 요즘 나는 잠에 들기 전 책을 읽는다. 단지 책을 읽으면 쉽게 잠이 오기 때문이다. 그렇게 읽었던 아리랑은 지금까지도 감동이 남아있고 그 책을 읽느라 꼬박 밤을 세우게 만든 작품이었다.
내가 대학을 졸업하던 97년쯤 이었던 것 같다. 그때도 무료한 시간을 채우기 위해 잠자기 전 동네 책 대여점에서 책을 빌려다 보았다. 이우혁의 ‘퇴마록’을 한참 보던 때였는데 신간이 나오지 않아 고르다 고른 책이 조정래의 아리랑이었다. 처음 100여장을 보는데 3일이나 걸렸다. 몇일 후 책 대여점에서는 책을 반납하라고 해 그 날 저녁 빌렸던 한 권을 드디어 모두 읽었다.
전라도가 고향인 나는 책을 읽어 가면서 책에 있던 전라도의 정감 있는 말투에 예전 사투리 쓰며 고향에서 보냈던 옛 생각이 났다. 그런 이유 때문이었는지 책을 반납할 때 다시 한 권을 빌렸다. 그렇게 읽다 보니 12권 모두를 읽었고 나름대로 일제 시대 우리 선조들의 한과 여러 종류의 인간 군상에 대해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민족의 암흑 시대였던 일제 강점기에
어떤 이는 어쩔 수 없이 조국을 떠나 이국의 땅에서 조국독립을 위해 총을 들었고 어떤 이는 일제라는 현실에 안주하여 그들의 주구가 되고 대부분 이땅의 힘없는 사람들은 일제의 수탈의 대상이 되어 살아간다. 이책에서는 이런 여러 종류의 사람들을 보여 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