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나는 누구인가?` 에 대한 대학과제물 제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나는누구인가라는 대학과제물을 부여받고 작성한 자료로 대학교양과목이나 교육학,아동학 그리고 논술준비생들은 꼭 필요할 듯하기에 작성하여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에 대한 보편적인 나와 현실적인 나를 기술하고 이의 조화로운 방향이 어떻게 인생을 좌우하는가를 작성한 자료이니 많은 활용바랍니다. 06년도 ㅇㅇ대학교의 중간과제물입니다. 행복하세요 ^^ 소다미 올림
- 목차
-
■ 과제의 정의- 나는 누구인가?
■ 삶의 존재로서의 “나”의 의미
■ 일상생활 속에서의 나의 발견
■ 보편적 원리로서의 나와 현실 속의 나의 조화
- 본문내용
- “나는 누구인가?”라는 과제는 관점에 따라서 매우 철학적이면서 근원적인 물음일 수도 있으며 아니면 일상의 나를 돌아보는 어쩌면 매우 경쾌한 경수필(미셀러니)일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살면서 굳이 철학적이거나 중후한 의미에서 나라는 존재를 인식할 필요는 없을 듯하다. 그러나 나에 대한 일상의 생활 속의 모습과 의미에 대하여 서술하려고 막상 펜을 들었지만 쓸 수 있는 분량이 없다는 생각에 얼마나 나 스스로를 망각하고 살아 왔는지에 대한 깊은 반성이 든다. 우리는 흔히 삶을 살아가면서 우리 스스로가 어떠한 장애와 난관에 봉착했을 때 나를 돌이켜보게 되고 또한 나의 주위에 의지하려고 하는 심리적 경향이 있다. 그렇지 않고 평범한 일상 속에서는 나 스스로를 잊고 살아가는 것이 보편적인 일상이라고 생각되어진다. 그러나 이번 과제의 부여에 따라 나를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로 여겨진다. 논자는 앞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나는 누구인가?”라는 과제에 대하여 먼저 철학적이며 인생의 원리라는 측면에서 나 스스로에 대한 존재의 의미를 살펴보고 둘째로 일상생활 속에서의 나에 대한 발견에 글의 중심을 두고 이를 나누어서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매우 유용하고 깊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됬다.
- kmingon***
(2012.06.18 04:37: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