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 통합교육의 정착을 위해서는 통합학급 교사들의 장애아에 대한 마인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통합교육의 정착을 위해서는 통합학급 교사들의 장애아에 대한 마인드도 중요하지만 장애아들을 담임하는 교사들에게 행정적, 재정적인 인센티브가 주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그냥 교실에 함께 있는 장애아가 아니라 무언가 학습과 생활에 참여시킬 수 있는 <꺼리>를 마련하는 데에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경기도 교육청의 통합학급담당 교사에 대한 인센티브를 보면 연 0.06점의 승진점수를 부여하고 있으나
그것도
1. 보직교사와 동시에 점수를 적용할 수 없다는 조항
2. 농어촌 점수와 통합학급 담당 경력 중복의 금지 사항을 두고 있어(도시 교사들에겐 혜택이 되겠지만)
저의 경우에도 5년간 통합학급을 담당하면서 사실상 아무런 혜택을 보고 있지 않습니다.
제 경험을 들어보면-
1. 통합학급 담당교사들은 통학학급을 위한 각종 연수와 통합학급관련 시범학교 운영 보고회에도 참여하며(2003, 2004, 2005년)
2. 화장실에 간다고 하고 교실에 들어오지 않는 아이를 찾으러 하루에도 몇 번씩 학교를 돌아보고(2003년)
3. 용변 보러 간 아이의 밖에 서서 일을 다 마칠 때까지 기다리고 있다가 뒤처리를 해 주는 일(2003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