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외식경영]맥도날드 & 버거킹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30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와 버거킹을 비교분석 하면서 같이 레포트 작성을 하였습니다..
2006년도 외식경영학개론 수업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교수님께 칭찬 많이 받았습니다..
당연히 점수도~A+죠~^^
업체소개에서부터...미래 비젼제시까지
맥도날드와 버거킹을 같이 했기때문에...
두업체자료를 모두 필요로 하시는 분들 유리하다고 생각하고요
맥도날드든 버거킹이든...각각...자료마다...탄탄하기때문에
모두들 잘 사용하세요`^^
파워포인트 도형을 이용하여 아주 멋지게 만들었습니다..
한학기를 투자하여....만들어서 다들 만족하실거예요
목차
PART 1. 2006년 패스트푸드 업계 현황
2006년 패스트푸드 업계 결산
2006년 패스트푸드 업계 점포수 증감률
PART 2. 업체 소개
▶맥도날드 PART2-1. 맥도날드의 탄생
PART 2-2. 연혁
PART 2-3. 한국의 맥도날드
PART 2-5. 기업정신
▶버거킹 PART 2-6. 버거킹의 탄생
PART 2-7. 연혁
PART 2-8. 한국의 버거킹
PART 2-9. SRS KOREA 소개
PART 3. 인적관리
▶맥도날드 PART 3-1 Five People Principles
PART 3-2 직급체계 및 교육
PART 3-3 이노베이션 센터 & 햄버거 대학

▶버거킹 PART 3-4 인사제도
PART 3-5 복리후생
PART 3-6 직급체계 및 교육
PART 4. 메뉴
▶맥도날드 PART 4-1 메뉴
PART 4-2 메뉴의 특징
▶버거킹 PART 4-3 메뉴
PART 4-4 메뉴의 특징
PART 5. 성공전략
▶맥도날드 PART 5-1. SWOT 분석
PART 5-2. 표적고객분석
PART 5-3. 마케팅믹스
▶버거킹 PART 5-4. SWOT 분석
PART 5-5. 표적고객분석
PART 5-6. 마케팅믹스
PART 6. 차별화 전략 ▶맥도날드
▶버거킹
PART 7. 업체의 미래
PART 7-1 현 외식업계 현황
▶맥도날드 ▶버거킹 PART 7-2 새로운 전략제시
본문내용
♪마케팅전략에 지속적인 노력

차별화 된 마케팅이 부족한 FF 시장에서 더 이상의 가격할인으로 소비자을 붙잡는 것은 식상한 일이 되어버렸다.
포괄적으로 본사에서 시행하는 마케팅이 아닌 각 지역 특징마다 체인점의 특성에 맞는 마 케팅 전략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
예를 들어 벤치 마킹으로 동대문의 KFC는 야간의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24시간 영업을 하는데 이는 고객에게 필요할 때 옆에 있다는 이미지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만큼 충성도를 높이게 한다.
맥도날드도 차를 타고 가면서 주문을 할 수 있는 특색있는 매장이 있기는 하나 아직 미흡 한 것으로 보인다. 정말로 프랜차이저의 창의성을 중시해 주는 독창적인 매장 마케팅전략 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 http://www.mcdkorea.co.kr/
- my.netian.com/~qmwnqm/
- hellomc.wo.to/
- www.mk.co.kr 매일경제 홈페이지
- http://www.mcspotlight.org/
- 한국슬로우푸드 홈페이지 http://www.slowfoodkorea.com/
- 한국아나키스트네트워크 http://k2u.net/anarclan/action
- 실존적 결단, 안티패스트푸드, 한겨레21 제376호
- http://cafe.daum.net/mcdonald
- http://cafe.daum.net/itsforyou
- http://www.donga.com/ 동아일보 홈페이지
- http://www.joins.com/ 중앙일보 홈페이지
- 맥도널드 그리고 맥도널드화
- 마케팅 원론 형설 출판사
- http://www.brandstock.co.kr
- 월간식당
- 식품영양학회지
- http://burgerking.co.kr/
- http://www.bk.com/
- http://km.naver.com/list/view_detail.php?dir_id=90101&docid=1677843
- http://www.doosan.com/sabo/2001-04/contents13.htm
- http://www.srs-korea.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너무 예전자료여서;;;;;
  • ahtpdml***
    (2012.06.04 05:06:56)
회원 추천자료
  • 패스트푸드의 제국을 읽고
  • 맥도날드의 창업자인 레이 크록과 모리스 맥도날드 형제가 40년대 빠른 주문서비스와 셀프서비스시스템으로 외식산업에 혁명을 일으킨 배경에는 공장조립라인처럼 조리과정을 철저히 흐름화, 분화시켜 제품을 언제어디서나 동질화시킨 데 있었다. 익숙한 브랜드와 그 제품이 어디서나 동질의 것이란 안도감은 생산․경영시스템에 대한 부품으로서의 노동자들의 절대복종과 건강을 제쳐놓은 식품기술 만능주의에 전적으로 기댈 수밖에 없었다. 저자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맥도날드를 통해 세계적으로 패스트푸드 업계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맥도날드가 어떠한 환경요인 속에서 어떠한 마케팅 전략적인 측면으로 현재의 초일류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밀레니엄 시대를 맞아 직면하게 된 새로운 국면에 대해 과연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제시하기 위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Ⅱ. 본론1.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분석 의의맥도날드는 외식산업 분야에서 그 성공성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 [국제경영학] 맥도날드 롯데리아 중국해외직접투자사례
  • 외식업체가 들어오지 않은 상황에서 맥도날드가 개업시 크게 성공할거라고 예상하였다. 맥도날드는 오지에서도 찾을 수 있다는 말과 같이 전세계적으로 독자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굳어진 브랜드 이미지 그리고 처음 패스트푸드라는 저렴하면서 식사해결을 간단히 할 수 있다는 부분이 중국인들에게 통할 것이라고 생각했다.금융 환경투자여건이 호전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시기였다.2 맥도날드 중국진출시 전략◈ 철

  • [외식산업경영론] 맥도날드 성공전략 분석
  • 외식업체 성공전략 분석 - 맥도날드 - 과 목: 외식업 경영론 담당교수님: 학 과: 학번/ 이름: ◈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맥도날드 소개-맥도날드 역사 및 연혁-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의 위치와 시장상황2.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5P분석(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eople)-SWOT분석(Strength, Weakness,Opportunity, Threat)-인터뷰(현장조사 - 압구정점) Ⅲ. 결론-맥도날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Ⅰ서론 우리의 외식산업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 [기업경영] 맥도날드 경영사례연구
  • 기 업 경 영 론(맥도날드의 신화)과 목 : 기업경영론담당교수 : 학번,이름 : 90년대 한국인의 전통적인 입맛에도 불구하고 입점 된 미국식 햄버거는 패스트푸드 열풍을 불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웰빙 열풍과 고영양가의 음식거리를 찾는 요즘 사람들에게는 맥도날드 햄버거가 그리 반가워 보이지 않을 수 있으나 김밥 천국 등과 같이 이러한 미국식의 패스트푸드의 원리를 차용하여 큰 성공을 거둔 외식업체들이 많다. 맥도날드는 세계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