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독후감] 사뮈엘 베케트(Samuel Beckett)의 `고도를 기다리며`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뮈엘 베케트(Samuel Beckett)
2. 「고도를 기다리며」의 줄거리
3. 감상
- 본문내용
-
‘에스트라공, 블라디미르, 뽀조, 럭키..’
이 작품은 내용이나 언어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의 이름부터 엄청 난해했다. 물론 작품의 등장인물들이 말하고 있는 구절이 가진 의미 역시도 굉장히 어려웠다. 하지만 책을 계속 읽어가다 보면 언젠가는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여지가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계속 책장을 넘겼다.
그래서 먼저 작품의 제목과 관련하여 생각해 보기로 했다. <고도를 기다리며>라는 제목에서처럼, 과연 고도란 무엇이며, 고도란 사람이 대체 누구길래 그들은 기다렸던 것일까?
개인적인 의견에 의하면, 여기서 ‘고도’란 사람이 가진 의미는 매일매일 반복된 일상으로부터 구원해 줄 수 있는 사람이나 무언가가 아닐까 싶다. 에스트라공과 블라디미르는 하루를 보낸다고 하지만 사실 그것은 하루가 아니였다. 많은 날들이 계속 반복되고 흘러가는 속에서 그들은 그것을 느끼지 못하고 단지 하루만 지난 것이라고 느끼는 것 같다.
그럼 대체 무엇이 그들을 반복되는 일상에 찌들리게 하고 또한 그것으로부터 구원받고 싶게 만들었을까? 이것을 찾아나가는 과정이 바로 내가 어려워하는 이 책의 주제를 알아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일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winkiss3.do?Redirect=Log&logNo=60002700653
자료평가
- 참고잘했습니다
- alsw***
(2008.03.16 17:18: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