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반 수업지도안] 협동학습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단 원
둘째마당. 고운 꿈 아름답게
주 제
인물의 성격 파악 및 성격이 사건에 미치는 영향
학습
목표
학습
자료
수업모형
협동학습모형
약속
도입
전개
<첨부1> 이솝우화 ‘여우와 두루미’
<첨부2> 교사가 예시로 보여줄 사진 자료
<첨부3> 카드
<첨부4> 바뀐 이야기(아동이 바꾼 이야기의 예시)
<첨부 5> 자기평가지
- 본문내용
-
이 수업을 위하여 학생들과 몇 가지 약속을 한다.
․주의 집중 박수
- 학생들이 집중하지 않을 때, 집중할 수 있도록 교사가 “4학년 1반”이라고 하면 학생들이 박수를 “짝짝, 짝짝짝” 친다. 그리고 활동 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발표 및 수업에서의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장려하기 위한 보상 체제
- 학생들이 발표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발표를 한 학생이 있는 모둠에 스티커를 주도록 한다. 스티커를 많이 모은 모둠에게는 점심시간에 밥을 먼저 받을 수 있도록 해주거나 체육 시간에 먼저 운동장에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보상을 해준다. 또한 부적절 한 대답을 하였을 때에도 적절하게 피드백을 줌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수업에서 활동하고 발표할 수 있도록 한다.
․수업 중에 규칙을 어기는 학생이나 수업에 방해가 되는 행동을 예방하거나 금지하기 위한 벌점제도
- 교사는 이러한 행동을 한 학생에게 벌점을 주는 제도를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이 수업 중에 규칙을 어기지 않도록 하고 수업에 방 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시킨다.
- 또한 모둠활동을 하는 중에는 각 모둠의 ‘조용이’가 모둠 내에서 소란스러운 행동을 하여 수업에 방해가 되는 학생을 조용히 시키 도록 책임감을 부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