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기반 수업지도안] 협동학습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단 원
둘째마당. 고운 꿈 아름답게

주 제
인물의 성격 파악 및 성격이 사건에 미치는 영향

학습
목표

학습
자료

수업모형
협동학습모형

약속

도입

전개

<첨부1> 이솝우화 ‘여우와 두루미’

<첨부2> 교사가 예시로 보여줄 사진 자료

<첨부3> 카드

<첨부4> 바뀐 이야기(아동이 바꾼 이야기의 예시)

<첨부 5> 자기평가지

본문내용
이 수업을 위하여 학생들과 몇 가지 약속을 한다.
․주의 집중 박수
- 학생들이 집중하지 않을 때, 집중할 수 있도록 교사가 “4학년 1반”이라고 하면 학생들이 박수를 “짝짝, 짝짝짝” 친다. 그리고 활동 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발표 및 수업에서의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장려하기 위한 보상 체제
- 학생들이 발표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발표를 한 학생이 있는 모둠에 스티커를 주도록 한다. 스티커를 많이 모은 모둠에게는 점심시간에 밥을 먼저 받을 수 있도록 해주거나 체육 시간에 먼저 운동장에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등의 보상을 해준다. 또한 부적절 한 대답을 하였을 때에도 적절하게 피드백을 줌으로써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수업에서 활동하고 발표할 수 있도록 한다.
․수업 중에 규칙을 어기는 학생이나 수업에 방해가 되는 행동을 예방하거나 금지하기 위한 벌점제도
- 교사는 이러한 행동을 한 학생에게 벌점을 주는 제도를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이 수업 중에 규칙을 어기지 않도록 하고 수업에 방 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시킨다.
- 또한 모둠활동을 하는 중에는 각 모둠의 ‘조용이’가 모둠 내에서 소란스러운 행동을 하여 수업에 방해가 되는 학생을 조용히 시키 도록 책임감을 부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계획서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 외모 중시 풍조에 대한 비판
  • 협동학습의 형태를 수업 전략으로 삼아 창의적 학습 과정을 전개함으로써, 도덕 교과가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자율적인 도덕적 행위자의 육성이라는 목적을 이룰 수 있는 효과적인 수업 방법을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도하고자 한다.2. 수업연구의 목적본 수업연구는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사고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창의․인성 수업모형과 학습과제 해결을 위한 소집단 협동학습 형태를 구현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목적을 달

  • 컴퓨터과,도덕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효교육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 국어과와 영어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과학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컴퓨터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도덕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효교육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분석Ⅰ.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1. 자료의 목적2. 자료의 특징1) 주자료2) 보조자료3. 효과1) 교수 효과 면에서2) 학습 효과면에서4. 일반화 방안1) 주 자료2) 보조 자료Ⅱ. 국어과 웹기반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1. 자료의 필

  • [초등교과지도법] `문제기반학습모형` 을 적용한 교수학습지도안- 5학년 수학 가,나를 중심으로
  • 목 차 Ⅰ. 본시학습 주제 Ⅱ. 단원명Ⅲ. 단원별 내용체계Ⅳ. 본시학습 설정이유1. 교재관 2. 지도관 3. 학생관 4. 사회관 Ⅴ. 본시학습 지도계획1. 본시학습 학습목표2. 수업설계 전략3. 수업 내용의 위계성4. 활동5. 평가계획6. 지도시 유의점Ⅵ. 적용학습모형 문제중심학습 (Problem-Based Learning: PBL) 협동학습 Ⅶ. 본시학습 교수-학습 지도안☻ 첨부 Ⅰ. 본시학습 주제 “특명!! 마을을 꾸며라!!”Ⅱ. 단원명본시학습은 학년을 마무리하

  • [초등교과지도법] 5학년 1학기 사회 2. 우리가 사는 지역 교수학습과정안
  • 2004년 1학기인터넷 기반 초등교과지도법교수․․학습 과정안5학년 1학기 사회2. 우리가 사는 지역제출일 : 2004. 5. 28. 金♣ 목 차 ♣▶ 수업모형소개 1▶ 단원개관. 2▶ 본차시 교수․학습 과정안 7▶ 도입부분 자료-편지글. 15▶ 활동지. 18▶ 후기. 211. 단원명 : 5학년 1학기 사회 2. 우리가 사는 지역 1) 도시 지역의 생활ꊳ 도시의 여러 문제를 어

  • [국어교수학습론] 문학 영역의 국어교육학적 구현 양상 - 시 교육을 중심으로
  • 학습 활동1.3.2. 단계화된 시 창작 교육의 중요성1.4. 결론2. 이해․표현 활동 중심의 시 교육2.1. 국어교육과 문학교육2.2. 이해․표현 교육과 문학교육2.3. 이해․표현 활동 중심의 시 교육 방안2.4. 맺음말3. 협동학습을 통한 중학교 시 교육 방법 연구3.1. 서론3.1.1. 연구 목적 및 방법3.1.2. 기존 연구 검토3.2. 협동학습을 통한 시 교육 모형3.3. 협동학습을 통한 시 교육의 실제3.3.1. 의 경우 : 시의 운율3.3.2. 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