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사교육에 관한 어른과 아이의 입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교육의 정의
사교육 속에 우리아이들
사교육의 기능
사교육의 현실
설문조사1,2,3,4,5,6,7
설문조사결과
심리분석
결론
- 본문내용
-
사교육 속에 우리 아이들
부제 : 사교육에 관한 어른과 아이의 입장
목적 :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사교육에 대한 각각의 생각을 알아보고, 그들이 느끼는 사교육에 대한 입장차이를 심리적으로 분석, 문제 해결에 다가서고자 함.
사교육의 정의
: 각급 학교 밖에서 행해지는 과외 수업 및 각종 학교 외의 교육
사교육의 기능
순기능
1) 학교 교육의 보완,보충
2) 효율적이고 경제적
3) 학력 향상 및 학습 의욕의 고양
역기능
1) 가정 경제 부담 및 생활 수준 저하
2) 계층 간의 위화감 조성
3) 교실 붕괴 현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