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문학]글쓰기의 치열함에 대해서 - 신경숙의 작품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섬세하게 떨리는 정서의 사락이는 결, 신경숙 문학의 힘
2. 신경숙의 문학에 대한 엊갈리는 평가들
3. 글쓰기의 치열함이란 무엇이며, 과연 신경숙의 글쓰기는 치열한 것인가?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섬세하게 떨리는 정서의 사락이는 결, 신경숙 문학의 힘
작품을 읽고 있노라면 내 감정이 같이 떨렸다. 머뭇거리는 그의 말투는 나를 편안하게 했다. 헤르만 헤세나 토마스 만을 읽고 난 후의 충격이나 감탄과는 달랐다. 더 부드럽고 더 조용하고 그래서 거의 충격을 주지 않고 내 안에 잘 맞았다.
신경숙의 문학은 뛰거나 날아가지 않는다. 항상 절뚝거리며, 망설이며, 조심스럽고 겁내하며 천천히 걸어간다. 그냥 읽고만 있어도 좋았다. 나는 싸울 필요나, 머리를 굴릴 필요가 없었다. 그의 작품을 읽는 동안 깨어있는 것은 머리가 아니라 정서고 공감이고 그저 어쩔 수 없는 것들에 아파하는 어떤 순간에 대한 기억들이었다.
- 참고문헌
-
한국현대소설의 무의식, 양선규, 국학자료원, 1998
백낙청, "외딴 방"이 묻는 것과 이룬 것, 창작과 비평, 1997년 9월
정문순, 통념의 내면화, 자기위안의 글쓰기:신경숙의 "딸기밭", 문예중앙, 2000년 8월
김훈, 글과 무늬-신경숙에 관한 요즘 내 생각, 세계의 문학, 66호, 1992
이재영, 상실의 세계와 세계의 상실:신경숙론, 창작과 비평, 2001년 겨울
조동길, 신경숙의 "부석사", 한어문교육, 제8호, 2000
딸기밭, 신경숙, 문학과 지성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문화인류학_1) 문화인류학이란 어떠한 학문인가 현지조사, 민족지, 식민지, 문화상대주의를 사용하여 정리해 주세요 2) 여러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 문화인류학의 시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 하나를 소개해주세요
- 크로스오버 개선 크로스오버 강의 소개 크로스오버 교과목에 대한 평가 유사한 타학교의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