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의류 디자인 사업(CLOTHBAN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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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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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계획서 요약
2. 시장 현황과 분석
◎. 인터넷에서의 전반적인 흐름과 기술의 변화 현황과 분석
◎. 고객 층의 변화
◎. 관련 의류 산업에 대한 흐름 소개
◎. 향후 발전 방안
3. 비즈니스 모델의 소개
◎. 아이템에 대한 정의와 설명
◎. 인터넷으로 해당 아이템을 구현하는 방법
◎. 공급자 ― 사업자 ― 소비자간의 상호작용 과정◎. 고객에게 주는 혜택
◎. 사업을 통해 얻는 수익 원천
4. 목표 시장에서의 경쟁 환경 분석
◎. 목표 시장에서의 경쟁자들
◎. 경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강 / 약점
◎. 경쟁자와 차별화 되는 특성
5. 위험 평가 및 성공요인 분석
◎. 발생 가능한 위험 요소들
◎.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 성공요인
6. 마케팅 전략 및 웹 사이트 홍보 방안
◎.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믹스 전략
◎. 웹사이트 홍보 방안7. 재무 계획
◎. 자금계획 ― 초기투자 및 운용비용 분석, 자금 조달 계획
◎. 시장 규모
◎. 수익성 분석-수익 예측, 손익 분기 분석
8. 인력 및 조직 계획
9. 일정계획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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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THBANK.COM은 의류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서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모아 의류제조업체와 의류도매상에게 디자인 공급 계약을 맺어 디자인을 기획,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사이트이다. 일반 회원은 일년에 배출되는 디자인 관련 재학생, 졸업생들이 그 대상이다. 아무리 큰 기업이 디자인실을 운영한다고 해도 그 인원이 제한되어 있고 그 아이디어도 항상 좋은 걸 기대하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디자인이란 자체가 창조적인 작업이기 때문에 어느 누구 하나의 힘으로 회사를 운영한다는 것 자체가 무리이다. 디자인실을 운영하는 비용 자체도 만만치 않다. 이런 생각에서, 그러면 디자인 공급을 일반인들에게 오픈 하면 어떨까 하는 것이 이 아이템의 출발점이다.
부산이나 대구에 대형 의류 도매상들이 영업을 하고 있다. 그들은 대부분이 서울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있다. 부산에서 만들어진 의류들이 서울로 가서 다시 부산으로 팔려 오는 것이다. 물류의 비효율, 소비자 가격의 상승, 자본의 서울 집중화 등 많은 문제점들은 가지고 있다. 이들이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그들이 자체 브랜드를 가질 수 없기 때문이며 브랜드를 가진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디자인이 공급되지 않고 마케팅 능력이 없기 때문에 브랜드를 유지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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