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예측] 앨빈 토플러의 `부의 미래`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2. 새로운 부의 창출 시스템은 무엇인가?
3. 혁명적 부의 심층기반(Deep Fundamentals)
(1) 시간의 변화
(2) 공간의 확장
(3) 지식에 대한 신뢰
4. 부의 혁명을 통한 비곤 문제 해결
5. 프로슈밍(Prosuming)
6. 부의 혁명에 따른 한국의 대응 방안 제시
7. 마치면서
본문내용
앨빈의 ‘부의 미래’를 읽고 난뒤 나의 느낌은 오랜만에 넓고 깊은 지식의 바다를 보고 온 느낌이다. 강력한 태양이 비치고 있지만, 시원하고 상쾌한 바람이 부어주는 해변가에서 보고 있는 바다, 그와 같은 느낌을 이 책에서 느꼈다고나 할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권력이동`을 읽고나서
  • 앨빈 토플러의 저서 제 3의 물결에 나오는 용어로 정보 혁명 시대를 말함(주) 통화는 날이 갈수록 펄스전자 공학적인 전파 흐름(주)로 되어 있다. 이 통화는 순간적으로 송금되며 비디오 스크린에서 모니터된다. 실제로 이 통화는 비디오 현상 그 자체이며, 이는 초기호적인 형태로 옮겨지는 것이다. 현재의 부는 수많은 상징들로 되어 있고, 이에 기 초한 권력 또한 놀라울 정도로 상징적이다. 4. 정치권력의 이동혁명적인 새 경제체제는 기업들뿐

  • [마케팅] [마케팅트렌드] 컨슈머 마케팅 종류와 사례분석
  • 앨빈토플러는 제3의 물결에서 프로슈머(prosumer)를 자신의 사용이나 만족을 위해 제품과서비스를 생산하는 자라는 용어로 사용하고 있다. 즉 우리는 제품과 서비스의 사용자로서 고객인동시에, 경험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자로 제품과 서비스에 고객의 마음이 반영되어야한다는 감성적인 면을 강조한 것이다.이러한 서비스를 통한 기업의 경쟁력 확보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이며, 어떻게 고객의 마음과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를 좋아해서 그의 단편집을 모두 읽었음. 문장의 아름다움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자신의 생각도 미문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음.10. (1학기) ‘내 생의 알리바이(공선옥)’, ‘희망 1, 2(양귀자)’, ‘양철지붕 위에 사는 새’, ‘그대 기차 타는 등 뒤에 남아’, ‘봄비 내리는 날(김한수)’, ‘부자의 그림일기(오세영)’, ‘우리 동네에는 아파트가 없다(김중미 글, 유동훈 그림)’, 가난한 삶의 어려움을 보여주는 책들을 읽고 수업

  • [문화학] 자연의 문화사
  • 를 통해 등장한 환경에 대한 위기의식이 큰 영향을 미쳤다. 인간이 산업혁명 시대를 거쳐 첨단의 문명시대를 맞이할 때까지 자연은 심하게 혹사당하고 그 결과 몹시 쇠약해지게 된다. 그런데 앞으로 도래할 인간의 또 다른 문화 또한 자연으로부터 그 원동력, 에너지를 제공받아야 함이 틀림없다. 여기서 우리는 자연을 후손으로부터 빌려쓴다는 말이 이러한 미래의 문화를 우려하는 의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3. 자연관의 변화가. 고대의 자연관처음

  • [마케팅]정보화사회를 준비하는 뉴미디어광고
  • 를 후기산업사회로 정의하였다.한편 마흐르프(F. Machlup)는 지식이 갖는 경제적 측면에 중점을 두고 산업구조의 변화를 논하고 있다. 그는 모든 정보는 지식의 의미를 포함하는 것으로 해석하고 지식산업의 개념을 교육, 연구개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정보기기, 정보서비스의 다섯 가지 영역으로 구상하여 정보가 창출하는 부가가치가 생산의 주가 되는 사회가 될 것이라 하였다. 또한 저명한 미래학자이자 저널리스트인 앨빈 토플러(Alvin Toffler)는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