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과교육론] 약물의 오남용 예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육론 B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2세~3세 보육 계획안
- [교과교육론 B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2세~3세 보육 계획안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B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
- 교과교육론3A)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0~1세보육계획안0
- [교과교육론 B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
- 목차
-
Ⅰ. 보건교과 목표
Ⅱ. 보건교과내용 선정방법
Ⅲ. 보건교과내용 조직방법
Ⅳ. 목차(내용체계) 소개
Ⅴ. 단원발표 – 3. 약물 오∙남용 예방
Ⅵ. 본 시의 학습활동
- 본문내용
-
Ⅰ. 보건교과 목표
교육은 학교, 산업장, 지역사회 등 다양한 곳에서 행해질 수 있다. 그 중 학교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초, 중, 고를 통해 체계적∙계통적으로 가르친다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보건교과는 바람직한 생활습관과 건강관리능력을 형성하기 위해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과목이고, 보건교육은 인간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교육을 통해 행동을 변화시켜 준다. 이에 학교가 보건에 대해 가르칠 내용을 하나의 단위, 즉 교과로 묶어 가르치는 것을 보건교과교육이라 한다.
따라서 보건교과는 학생들의 요구와 현재 대두되고 있는 건강개념, 사회적인 문제에 기초를 두고, 체계적인 보건교육을 통해 자아 형성기에 있는 청소년의 태도와 가치관을 건강하게 항성하며, 나아가 국민보건의 질적 향상을 꾀하도록 한다.
Ⅱ. 보건교과내용 선정방법
교과내용선정의 5가지 일반원리를 기초로 고등학생, 교육계획, 교육방법에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교과내용은 목표법과 문제영역법의 방법을 서로 보완적으로 사용하여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