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장신구] 명품 vs 이미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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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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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명품, 그것이 알고 싶다.
(명품의 정의와 오해, 명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원인, 세계 명품 10대 브랜드 선호도)
2. 이미테이션, 그것이 알고 싶다.
(이미테이션이란?, 우리나라 이미테이션 시장의 발달 배경, 대표적 이미테이션 판매처, 이미테이션에 대한 인식)
3. 명품 vs 이미테이션 구별법
4. 이미테이션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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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의 정의와 오해
명품이라는 단어를 국어 사전에서 찾으면 ꡐ훌륭하여 이름이 난 물품이나 작품ꡑ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즉, 명품은 특별하게 만들어진 작품(masterpiece) 또는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셈인데, 여기서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의 명품은 TV에서 방영하던 ꡐ진품 명품ꡑ과 같은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최고의 도공이 만든 청자, 전통 공예 전수자가 공들여 짠 화문석, 최고급 캐시미어로 만든 수제 외투와 같은 것들이 훌륭한 물건이라는 의미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의 명품은 하나하나가 사람의 손에 의해 공들여 만들어진다.
그러나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명품의 의미가 확대되어 하나의 특별한 물품이 아니라 브랜 드를 뜻하는 것으로 사용되고 있다. 즉, 대량 생산 방식으로 찍어내는 물건인데도 브랜드 만 좋으면 명품이라는 딱지를 붙인다. 그렇다면 다른 나라에서는 명품이 어떤 의미로 사용 되고 있는가?
우리가 명품이라고 부르는 고급 브랜드들을 미국에서는 최고급품(high end product)이라 고 부른다. 고급품(premium product)이라는 말도 사용한다. 하지만, 대량 생산 방식에 의 해 만들어진 물건들을 과대 평가하여 명품(masterpiece) 같은 용어로 부르지는 않는다. 우리와 비슷한 용어를 사용하고 있는 일본에도 명품이라는 단어가 있다. 그러나 일본에서도 명품은 장인이 만든 훌륭한 물건을 일컫는다. 대량 생산으로 만들어낸 고급 브랜드 상품에다 함부로 명품이라는 이름을 붙이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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