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미술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06 / 2019.11.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아 미술 교육 수업자료입니다
유아 미술 교육과정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즐겨 찾는 자료입니다
목차
1. 유아미술교육의 개념
2. 유아미술교육의 필요성
3. 유아미술교육의 목적
본문내용
유아 미술 교육의 이해

유아미술교육의 의의
유아들에게 미술은 유아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의사소통의 수단이며,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타인에게 전달하므로 사회 속에서 자신의 존재 위치를 넓혀간다.

1. 유아미술교육의 개념

1) 미술의 개념
다양한 형체나 색채를 사용하여 조형적인 방법과 시각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상상이나 감정을
나타내는 예술의 한 분야이다.
2) 미술교육의 개념
첫째, 미술작품을 만드는 창조적 기능과 미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는 능력의 배양에 목적을 둔다.
둘째, 미술의 표현과정과 감상 과정 그 자체를 심미적 인간 형성의 과정으로 중시한다.
3) 유아미술교육의 개념
㉠유아교육은 각 영역의 조화로운 발달을 돕는 통합적 전인교육이다.
㉡유아는 미술을 통해서 사고와 감정을 표현하게 되며, 자신과 타인의 경험을 나누는 의사소통수단이 되고, 생각과 느낌을 시각적 매체로 표현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유능함을 기르며, 세상을 이해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미술지도에 있어 교사의 역할과 교수학습 방법
  • ◈ 유아미술지도에 있어 교사의 역할과 교수학습 방법 ◈Ⅰ. 유아미술교육의 개요1) 유아미술교육은?유아미술교육은 유아미술과 미술교육이 합쳐진 합성어이며 유아교육에 있어 미술교육은 유아와 미적 경험의 특성에서 추출하는 것이다. 즉, 유아의 미적 감각과 가치를 지각하고 표현하는 미술 경험에서 유아의 인격적 발달과 유익한 본질을 선택하여 그것을 미술지도 내용과 지표로 설정하는 것이다. 미국의 교육학자 라우손(Lawson.B)은 바람직한

  • [유아교육] 유아 인성 교육, 유아 전통문화 교육, 유아 미술 교육, 유아 국악 교육, 유아 성교육, 유아 통일 교육
  • 유아 인성 교육, 유아 전통문화 교육, 유아 미술 교육, 유아 국악 교육, 유아 성교육, 유아 통일 교육Ⅰ. 개요Ⅱ. 인성 교육을 위한 유치원 교사의 역할Ⅲ. 유아의 전통놀이를 통한 전통문화교육1. 전통문화 교육의 의미2. 전통놀이를 통한 전통문화 교육3. 전통놀이의 교육적 가치4. 전통놀이의 교육을 위한 교수방법5. 가정과 연계지도를 통한 전통놀이의 교육적 효과6. 전통놀이를 오후 연장제 시간에의 활용Ⅳ. 유아 미술 교육1. 유아 미술 교육의

  • [유아교육] 유아 놀이지도와, 유아 미술교육 및 유아 사회성발달 분석
  • 유아 놀이지도와, 유아 미술교육 및 유아 사회성발달 분석Ⅰ. 개요Ⅱ. 유아 놀이지도1. 놀이의 특징2. 연령별 놀이 발달3. 교사의 역할Ⅲ. 유아 놀이의 특성Ⅳ. 유아 놀이의 실제1. 전통놀이의 교육적 효과2. 전통놀이의 실제3. 유치원 종일반 교육1) 발달에 적합한 교육과정2) 혼합연령 기초한 교육과정3) 교육과 보호의 균형에 기초한 교육 과정4) 안전에 기초한 교육과정5) 개별화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Ⅴ. 유아 미술교육과 조형

  •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생각에 대해 쓰시오
  •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생각에 대해 쓰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표준보육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2.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1) 아름다움 찾아보기2) 예술적 표현하기3) 예술 감상하기3.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미술교육은 유아에게 자유로운 표현을 가능하게 하여 미적인 표현능력을 길러주고, 정서적 안정

  • [교육론] 유아미술교육 기초이론
  • 18유아미술교육 기초이론Part 1. 유아와 미술에 관한 기초 이론-누구에게 무엇을 교육하는 것인가-Ⅰ. 미술이란예술은 시간과 공간 그리고 문화를 교차하는 언어이다. –수잔 게럿예술은 인간의 감정을 상징적인 형태로 창조하는 것이다. –수잔 K. 랭거예술이란 색과 형태, 선, 소리, 동작 그리고 다른 감각적 현상들을 엮어내어 자기 자신과 세계에 대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코헨과 게이즈어린아이에게 예술은 그림을 그리거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