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생각에 대해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1 / 2018.10.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생각에 대해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

2.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
1) 아름다움 찾아보기
2) 예술적 표현하기
3) 예술 감상하기

3.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미술교육은 유아에게 자유로운 표현을 가능하게 하여 미적인 표현능력을 길러주고, 정서적 안정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료와 도구를 탐색하고 관찰함으로써 인지적 능력을 확장시키고 창의적인 유아로 성장하게 한다. 또한 유아들은 감각적이고 직접적인 탐색활동을 통해 미술재료와 도구들의 특성을 살피고 사용방법을 익혀나갈 뿐 만 아니라, 미술작품과 주변 환경에서 미적요소의 특징을 발견하고 느끼는데 보다 예민해 질 수 있다. 이 같은 유아들의 미적요소와 특징에 대한 민감성은 자신의 생각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쳐 보다 풍부한 표현활동을 가능하게 하므로 유아가 미술 활동 속에서 미적요소와 미적원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아동미술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생각에 대해 보겠다.
참고문헌
오연주, 영 유아 미술교육, 창지사, 2009.
박화윤, 유아의 미술표현 및 감상교육, 동문사, 2008.
김경미 외, 아동미술교육의 이론과 실제, 도서출판 좋은책, 2007.
김은자,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운영 실태와 교사의 인식,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