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교육 계획안 - 선생님과 친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 일 교 육 계 획 안
학급명
유아연령
지도교사
일시
생활주제
유치원과 친구
주제
선생님과 친구
소주제
햇살 반을 알아보아요.
목표
-우리 교실에 관심과 흥미를 갖는다.
-우리 반의 이름과 선생님의 이름을 알고 말한다.
시간 /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내용 / 내용범주
누리과정
관련요소
자료 및
유의점
등원 및
인사 나누기
(09:00 ~ 09:20)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자기 물건 정리를 하며 오늘의 날을 알고 도장을 바르게 찍는다.
▶등원
-등원하여 인사를 나눈다.
-가방에서 가정에서 보내주신 준비물을 꺼내놓고,
출석카드를 찾아 도장을 찍는다.
*사회관계: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나의 일 스스로 하기
도장, 스탬프, 출석
자유선택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일교육계획안 나와 가족
  • 친구에게는함께 정리하면 다같이 기분이 좋아짐을 알게한다.16:30 ~ 17:00 실내강당활동강당에서의 활동으로 안전한 놀이와 질서를 통해 협동심, 양보심을 배운다.17:00 ~ 18:00자유선택활동 종이와 풀을 익힐 수 있다.가족 액자 만들기- 색종이를 이용하여 액자 꾸미기를 한다.틀은 선생님이 준비해주며, 그 틀을 꾸미는 것에 대한 활동이다.두꺼운도화지를 사용하여 틀을 만들어준다.풀의 종류를 여러가지 제시하여풀에 대한 소개를오프

  • 나의 탄생 수업계획안 일일교육계획안 연간 교육계획안 월간 교육계획안
  •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한다.20○○학년도 만 5세 연간 교육계획안월생 활 주 제소 주 제월생 활 주 제소 주 제3즐거운 유치원▪ 유치원에 왔어요▪ 유치원에서의 즐거운 하루▪ 재미있는 놀이▪ 안전한 생활과 규칙▪ 자연친화교육-텃밭만들기9울긋불긋 가을▪ 가을의 변화▪ 아름다운 강산▪ 풍성한 가을▪ 가을의 절기▪ 자연친화교육-허수아비 만들기4파릇파릇 봄▪ 봄의 변화▪ 봄의 식물▪ 봄의 동물▪ 봄의 절기▪ 자

  • 유아교육-일일교육계획안-신나는 여름-건강하게 여름나기
  • 선생님과 눈을 마주보고 웃으며 반갑게 인사 나눈다.▪가방을 사물함에 정리한다.출석카드체온계◀교실환기▶등원 시 유아들이 스스로 우산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여름철 음식이나 물건에 대해서도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 해볼 수 있도록 하였다.9:00 ~ 9:30오전간식오전 간식▪손을 씻은 후 자리에 앉아 차례대로 간식을 받는다.▪ 감사인사를 하고 간식을 먹는다.▪ 다 먹은 유아는 스스로 간식접시와 자리를 정리한다.오전간식식단

  • 교과교육론 C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우리나라(생활주제),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선생님이 아까 이야기했던 영어 단어를 말하면, 너희가 그림에서 찾아줄 수 있니?C: 네.T: cake은 어디 있을까?T: cup은 어디 있을까?T: drum은 어디 있을까?활동의유의점참고문헌- 교과교육론 7강 강의, 2~6강 심화학습 강의록과 유은영교수 상담게시판 등- 누리과정교사용 지도서(지인, 인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양해를 얻어 참고)- 키드키즈, http://www.kidkids.net/eduinfonew/schedulelist.htm꼬망세 http://www.edupre.co.kr/00new/seduplan/subjectlist.asp?formSCateg

  • 교육계획안과 실제 보고서
  • 알아보는 시간이었지만, 교사는 ‘미안하다고 말해요’라는 영상을 틀어주었고, 잘못을 했을 땐 사과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려 주었으며, 자신이 잘못하거나 사과해야 할 일을 앞에 나와서 얘기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수업을 참관하고, 선생님의 의도와 시도는 좋았지만, 따돌림을 주도한 유아가 끝까지 사과를 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왕따와 관련된 동영상 같이 조금 더 직접적인 주제를 가지고 수업을 했어야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