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요약]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
기술자는 어떠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제안서를 작성하고, 기획안을 내고 , 예산을 상정한 후, 상부의 동의를 구해야 개발에 착수할 수 있다.
또 자신의 작업을 계속 보고해야 한다. 연구 개발의 진행 과정을 보고서로 자세히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또 개발한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그 기술의 개선점, 특징, 활용처 등을 다른 사람들에게 글로써 알려야 한다.
무형의 것에 대해 그 필요성과 당위성을 주장하는 것은 오로지 글의 몫이다.

●인터넷시대, 글 못 쓰면 결재도 못 받는다
'man to man'에서 'writing to writing'으로 이루어 지는 인터넷 시대.
예전에는 말로 자기 생각을 잘 표현하기만 하면 모든 일이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으나, 요새는 인터넷의 각종 게시판을 통해 자기의 생각을 표현하고, 호응을 얻고, 때로는 열띤 사이버 논쟁을 벌인다. 이제는 말이 아닌 글로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하고 그래서 상대로부터 의도하는 것을 끌어낼 수 있는 훈련을 받아야 한다.
본문내용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글 잘 쓰는 기술자가 성공한다
□■□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
제2장 읽는 사람을 고려한 글쓰기
□■□읽는 사람이 누구인가
제3장 논리적인 틀이 있는 글쓰기
□■□주제는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제4장 간결하고 명확하게 쓰기
□■□ 핵심을 찔러라
제5장 실전에서 활용하기
□■□ 발표(프리젠테이션)하기
1. 글 잘 쓰는 기술자가 성공한다
●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
기술자는 어떠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제안서를 작성하고, 기획안을 내고 , 예산을 상정한 후, 상부의 동의를 구해야 개발에 착수할 수 있다.
또 자신의 작업을 계속 보고해야 한다. 연구 개발의 진행 과정을 보고서로 자세히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또 개발한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그 기술의 개선점, 특징, 활용처 등을 다른 사람들에게 글로써 알려야 한다.
무형의 것에 대해 그 필요성과 당위성을 주장하는 것은 오로지 글의 몫이다.
●인터넷시대, 글 못 쓰면 결재도 못 받는다
man to man에서 writing to writing으로 이루어 지는 인터넷 시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책 잘 읽는 방법순서목 차순서목 차철학은 어떻게 삶의무기가 되는가노르웨이의 숲행운의 절반 친구회복탄력성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준비된 말로 나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화술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뇌 과학자는 영화에서인간을 본다대통령의 글쓰기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자존감 수업습관의 재발견1등의 대화 습관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인공지능 시대의 삶프라이버시 침해에이트(EIGHT)최진기의 교실 밖 인문학유시민

  • 대학교 공대 학생들의 과제 부정행위의 원인에 대한 분석
  • 두렵다.9과제를 스스로 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손해를 보는 느낌이 든다.10과제를 스스로 하는 것이 힘들어서 남의 것을 베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11과제에 투자하는 시간이 너무 많다고 생각한다.12과제가 수업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13과제의 난이도가 너무 높다고 생각한다.14과제를 스스로 하면 뿌듯함을 느낀다.목 차1. 서론2. 선행연구 검토2.1 부정행위에 대한 용어의 정의와 과제물 표절의 종류.2.2 대학에

  •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 글쓰기의 원칙(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 임재춘, 북코리아) → 문장을 단문으로 쓰는 원칙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독해는 텍스트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 문제점과 한계까지 탐색하면서 읽어야 한다. 한걸음 더 나아가면 그 문제점과 한계가 어디서 왔는 지도 추론해볼 수 있다. 그렇게 하려면 책을 읽을 때 저자가 어떤 사람이며 무슨 일을 하는 지 알아보는 게 도움이 된다.글쓰기에 유익한 독서법독해도 글쓰기도 뭘 알아야 잘할 수 있

  • 중학생 진로탐색 지도자료
  • 한국 직업 훈련 관리공단중앙, 정수, 인천, 성남, 경기 직업훈련원 등-서을 시립 직업 훈련원서울 종합, 한남 여자 직업, 상계 직업, 청소년 직업 훈련원, 구로 부녀 복지관 등-사업내 직업 훈련원○ 일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을 알고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방송 통신 고등학교경동고, 경복고, 용산고, 영등포고, 경기여고, 수도여고, 창덕여고-산업체 부설고등학교경방여고(인문계), 동명여상(실업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제1장 글 잘 쓰는 기술자가 성공한다.●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업무의 50%는 글쓰기.●글쓰기가 경쟁력인 시대.●이제는 Technical Writing도 전문직종이다.●기술자는 글쓰기에 소질이 없다.●이공계열, 그 몰락의 이유.●약도 그리듯이 쉽게 글쓰기를 하자.제2장 읽는 사람을 고려한 글쓰기● 읽는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