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잠정적 주제선정 단계
2. 선정된 주제를 중심으로 한
1차 마인드맵핑 단계
3. 통합대상 교과영역 설정 단계
4. 통합대상 교과별 수업진행 단계
5. 통합단원 활동시간의 마련 단계
6. 평가의 실시

잠재적 주제선정의 단계

교사가 교과서 분석을 통하여 통합주간에 교과 간의 내용을 통합할 잠정적인 주제를 선정하는 단계

잠정적인 주제 선정과 동시에 잠정적으로 통합대상 교과영역을 선정

6학년 “환경오염” 의 주제
과학교과의 <3.쾌적한 환경> 에서 <4.계절의 변화>를 학습하는 동안 사회교과의 <1.(3)국민의 권리와 의무>, <2.(1) 변화하는 세계의 여러나라>로 잠정적 주제인 ‘환경오염’을 중심으로 내용통합이 가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