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 장애아동을 위한 통합교육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을 정리하고 각 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통합교육] 장애아동을 위한 통합교육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을 정리하고 각 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아동을 위한 통합교육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특징
1) 장애아동을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의 특징
2) 장애아동을 위한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특징
2. 각 프로그램의 사례 조사 분석
1) 장애아동을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의 사례 조사 분석
2) 장애아동을 위한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사례 조사 분석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개별화교육의 의미는 수업의 개별화나 개별수업으로 의미를 좁게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특수교육 요구 아동 개개인의 다양하고 독특한 교육적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아동에게 제공되는 전체적인 교육 과정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이는 특수교육 요구 아동의 다양한 개인간, 개인내차를 극복하고 전인적 발달을 이룰 수 있게 하는 필수적인 교육적 요소가 된다. 균등한 질적 교육을 위해서 일반 아동들이 배우는 교육과정이 중요하듯, 개별적인 요구를 보이는 발달지체아동을 위한 교육과정은 개개인의 요구를 위해 또한 질적인 균등한 교육을 위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애아동을 위한 통합교육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을 정리하고 각 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소현(2003). 유아특수교육. 학지사.
이유훈 외(2002).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안과 실행. 교육과학사.
박지영(2002).장애아동 전담시설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석사학위논문.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차미주(2007). 특수학교 개별화교육계획 운영 실태 분석과 개선 방안 석사학위 논문,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을 포함시킬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 자신의 과거와 현재에 이르는 삶을 아들러 개인심리치료의 주요 개념인 열등감 극복, 우월성 추구, 사회적 관심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 노인복지 독거노인문제 PPT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 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청소년활동의 기초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목표 발달과업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있게 성찰해보세요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