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의사결정이 가족공동으로 이루어 지는 경우와 가족 소비자 행동과정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구매의사결정이 가족공동으로 이루어 지는 경우와
가족 소비자 행동과정 모형
1. 구매의사결정의 정의
2. 구매의사결정의 갈등
3. 구매의사결정 갈등의 해결방법
4. 가족공동으로 구매의사 결정이 행해지는 경우 (Sheth)
5. 가족단위 소비자 행동모델
6. 참고문헌
- 목 차
1. 구매의사결정의 정의
- 구매의사결정과정
문제인식
정보탐색
구 매
구매 후 행동
위 과정 중 문제를 인식하고 정보를 탐색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최종 구매에 이르는 결정을 구매의사결정이라 함
참고문헌
6. 참고문헌
- 신 소비자행동
김동기, 이용학, 이성호 저
마케팅원론4판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저
- Naver 검색, 개인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바자행동] 개별 소비자의 생활 배경에 따라 소비자와 상표 간의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가
  • 소비자 브랜드 관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 판단하였는데, 소득이나 지리적 요인, 대인관계의 요인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폭에서부터 구매를 결정하는 과정까지 계속적으로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게 되므로 그러한 소비자의 외부환경이 브랜드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 판단한 것이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샘플을 수집하여 이 집단 속에서 typical behavior pattern을 파악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이렇게 파악된 전형적인 행동모형은 여러 가지

  • [조직이론] 조직효과성 모델에 근거한 iriver(아이리버)조직 분석
  •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이들 간의 원활한 정보 공유는 아이리버를 학습 조직으로 발전시키고 기술을 개발하는데 일조할 것이다. 3) 의사 결정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로의 팀제 운영 : 엄밀히 말하여 아이리버의 조직은 팀제가 아니다. 개발과 창의성이 돋보여야 하는 아이리버의 상품적 특성을 보았을 때 이를 최적화 할 수 있는 구조는 수평적 팀제의 조직구조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조직 구조를 변화시켜야 한다.4) 디자인 경영을 위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에 관한 연구
  • 과정을 중시한다. 이러한 마케팅 주체들 간의 파트너십은 내부 파트너십, 공급자 파트너십, 구매자 파트너십, 측면 파트너십과 같은 다양한 형태를 포괄한다. 파트너십은 단순한 상호인지의 수준에서, 함께 논의하고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수준, 합작회사를 설립하는 수준 등 그 협력관계의 수준이 다양하다. 이처럼 직간접적 주체들이 총동원되는 전략시스템이 바로 장소마케팅 전략이다. 아울러 주체 간 연계뿐만 아니라, 지역 내 혹은 지역 간 공간적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결정하면 다른 기업들도 모두 이에 따라 동일하게 결정하는 것. 예컨대 A사가 먼저 가격을 공표하면 잇달아 제2위인 B사도 이에 따르고 제3위의 C사도 보조를 맞추게 되는 경우. 그러나 이것은 기업간에 일정한 판매가격에 대한 의사소통이나 담합이 이루어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격협정이 아니며, 이 점에서 카르텔과 다르다.가격파괴(價格破壞)저코스트 저마진을 기본으로 하는 디스카운트업체(전문할인점)들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공장직

  • [사회복지] 집단
  • 공동목표와 개별목표를 모두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반면에 집단 구성원 선정이나 목표 설정이 처음부터 잘못된 경우에는 수정 할 수 있는 여지가 적으며 여러 가지 이유로 구성원들이 중도 탈락을 하는 경우에는 집단이 소수화 되어 집단역동을 기대하기 어렵거나 집단 운영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5. 성장 집단(Growth group)집단 구성원에게 자신과 타인에 대해서 생각, 감정, 행동을 인식하고 확장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