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장 평생교육의 지도성 - 개념과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7장 평생교육의 지도성
1. 지도성의 개념과 기능
2. 제1절 지도성에 대한 전통적 접근
3. 제 2절 지도성에 대한 현대적 접근
4. 제 3절 지도자의 유형과 기술
5. 혈액형으로 바라본 정치인들의 리더쉽
목 차
1) 지도성의 개념
조직의 목적을 달성을 위하여 지도,
조건정비, 감독의 촉진 작용을 발휘하는 것
지도성의 개념은 보는 관점과
접근방식에 따라 그 의미가 다양함
1. 지도성의 개념과 기능
학자들이 정의하는 지도성의 개념
Etzioni
지도성은 본질적으로 규범적이며,주로 개인의 특성에 기초한 권력으로 봄
Lipham
조직의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거나 변화시키기 위하여 새로운 구조나 절차를 창출하는 것으로 봄
stogdill
목표설정과목표달성을 위해 조직화된 집단의 활동에 영향을 주는 과정으로 지도성을 규정
*
③조직의 유지/발전기능
④환경에 대한 적응기능
지도성의 기능
①조직의 목표설정기능
②조직의 과업달성기능
지도성의 유형
위임형
지시형
지도형
지원형
1. 지도성의 개념과 기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행정 및 교육 경영
- 교육 - 교육학 요약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3)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