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의 평가 - 평가의 목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음악과][음악과교육]음악과(음악과교육)의 성격,목적,실태,내용선정, 음악과(음악과교육)의 수행평가,협동학습,창의성,학습지도방향 분석
- [음악과][음악과교육]음악과(음악과교육) 성격,목적,내용영역, 음악과(음악과교육) 수행평가,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교수학습계획과
- [교육평가]수학과평가(수학교육평가),국어과평가(국어교육평가),영어과평가(영어교육평가),과학과평가(과학교육평가),사회과평가(사회교육평가),도덕과평가(도덕교육평가),음악과평가(음악교육평가),미술과평가(미술교육평가)
- 고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10,11,12학년교육과정, 고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교과서활용, 고등학교 음악과(음악교육)평가, 교육과정 비교,제언
- [중학교][중등][음악과][음악교육]음악과(음악교육)의 목표와 특성, 음악과(음악교육)의 배경과 방향, 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 지도, 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 평가, 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 제6차교육과정과 제7차교육과정 비교
- 본문내용
-
음악과의평가
평가의목적
음악수업을효과적으로하도록돕는다.
학생들이학습을효과적으로하도록돕는다.
행정적인결정을돕는다.
교육연구의발전을돕는다.
측정과평가
음악평가에서가장어려운점은공정성과객관성
이다. 평가를객관적으로하기위해서는측정과평
가의개념을이해해야한다.
측정이란어떤현상을주관적견해없이순전히객
관적으로나타낸것이다.
평가란측정된것을토대로주관적인견해를가미
시켜표시한것이다.
예)어떤학생이100점만점인악기연주시험에서
70점을맞은것은측정이고이학생을오케스트라
에넣을지말지결정하는것이평가이다.
평가도구의기본여건
타당도-원하는것을얼마나정확히재고있냐하는것을나
타내는지표ex) 음악성을알아볼때노래하는능력만을측정
하는것은타당하지않음
신뢰도-검사나시험의점수가얼마나일관성을갖느냐하는
것을지수로나타낸것. Ex) 비슷한영어시험을두번실시했
을때한번은50점이나오고한번은90점이나왔다면신뢰도
가낮은것.
문항난이도-각문항의어려운정도를나타내는수치이는
각문제에대한학생들의정답률을%로나타낸것
문항변별도-한문항이피험자를변별하는정도를나타내는
수치
성취도평가
현재우리나라에서실시되고있는성취도평가는
크게필기고사와수행평가로나누어질수있다.
넓은의미의수행평가는실기시험은물론객관식
시험을제외한실음평가, 창작, 감상평가등모든
종류의평가를포함한다.
성취도평가의종류
음악시험의종류는어떤음악적행위를측정하느
냐에따라달라진다.
▶실기평가
일반적으로실기평가는채점자에따라점
수가좌우되기때문에어떻게하면객관적
으로평가할수있을것인지가관건이다.
실기평가를객관적으로하기위한방법
영역을미리나누어영역별로채점한다.
예) 가창실기평가라면음정, 리듬, 음악적표현, 태도
등의영역을미리만들수있다.
구체적인평가기준을만들어사용한다.
측정할것을미리기술해놓고거기에따라점수를부
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교][중등][음악과][음악교육]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의 특성, 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의 교과목표와 학년목표, 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의 교육실태와 운영계획, 중학교(중등) 음악과(음악교육)의 컴퓨터활용교육과 평가
- 즐거운생활 교과 특성, 즐거운생활 교과 목적, 즐거운생활 교과 음악영역내용, 미술영역내용, 한국전통미 조형영역내용, 즐거운생활 교과 운영, 평가
- 음악교육과정(음악과교육과정)목적, 음악교육과정(음악과교육과정)개정,내용체계, 음악교육과정(음악과교육과정)문제점, 음악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
- 수학 성취도평가,영어 멀티미디어,국어 독서교육,과학 수준별 지도자료(교수자료), 사회 지역화,미술 미적체험, 음악과 체험중심 지도자료(교수자료)
- [간호학] 활동요법의 종류와 개념 및 진행과정에 대한 이론적 고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