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기관 장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B)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00
- [방통대 2013-2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공통) 유치원장학유형주체장소방법구분 영유아교육기관시설설비유치원평가방법절차 학급일과운영계획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서술하시오0k
-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기관 a형] 영유아 교육기관에서의 장학의 필요성과 기본방향에 관한 고찰
- [2021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기말시험] 1.유치원 장학의 유형을 주체, 장소, 방법에 따라 구분하고 간략히 설명하시오. 2.타학교급과 구별되는 영유아교육기관의 시설?설비가 갖추어야 할 특징에 대해 서술하시오. 3. `유치원 평가 방법과 절차`와 `어린이집 평가인증 방법과 절차`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평가방법과 절차에 대해 서술하시오....
- 본문내용
-
유아교육기관장
학
유아교육기관장
학
목차목차
장학의개념1
장학의목적2
장학지도의원리3
장학의발달과정4
장학의유형5
교내자율장학6
장학의모형7
장학의과제8
9
1장학의개념(어원)장학의개념(어원)
3/ 12
위에서
(Superior)
보다
(vision)
장학
(supervision)
1장학의개념장학의개념
4/ 12
교육활동의전
반적인기획,
조사, 연구, 관
리, 지도, 감독
을통하여중앙
의행정업무를
보좌하는참모
활동
교육활동의전
반적인기획,
조사, 연구, 관
리, 지도, 감독
을통하여중앙
의행정업무를
보좌하는참모
활동
교사와학생간
의교육작용을
개선하기위하
여지도·조언하
는
전문적봉사
활동
교사와학생간
의교육작용을
개선하기위하
여지도·조언하
는
전문적봉사
활동
학생의학습기
회를향상시키
기위해서교사
의교수행위에
직접적으로영
향을주는학교
내의
제반지도활
동
학생의학습기
회를향상시키
기위해서교사
의교수행위에
직접적으로영
향을주는학교
내의
제반지도활
동
법규면법규면기능면기능면이념면이념면
2
(1). 교육현장의요구에부응하는장학을통해학교교육의창의성
과자율성을신장하고교육의질을향상
(2). 21세기를선도하는자율적·창의적·도덕적인간육성을위해교
육수요자의요구를수용하며소질, 특기, 잠재력을계발하는새로운
교육을창조하기위한지원및봉사활동
(3). 학교단위의자율장학활성화를통해교원의전문성및책무성
을제고
(4). 교육개혁과제와교육시책구현의공감대를형성하고능동적
인실천을지원
(5). 자율과책임에바탕을둔열린교육활동을지원하여교육력을
제고.
장학의목적장학의목적
5/ 12
3
(1). 태도의원리: 장학지도자가장학지도에관한올바르고건설적이고
진취적인태도를가져야한다는것으로, 이원리는모든원리의기본
(2). 창조의원리: 장학지도에있어교사들이효과적인지도안과기술
을발견할수있도록격려하고, 답습적인것을개선하고새로운것을창
조하려는원리
(3). 협력의원리: 장학담당자는민주주의기본이념에의한교육이다
양한협동과정으로이루어지는것임을존중하여야한다는원리
(4). 과학성의원리: 장학지도에있어서문제의파악, 자료의수집·분석,
해결방안의모색등은과학적방법에의하여야한다는원리이
(5). 효과의원리: 장학지도는위의4가지원리, 즉태도, 창조성, 협동성,
과학성을토대로수행될때효과를기대할수있고교육의발전을기할
수있다는원리
장학지도의원리(W.T. Melchor)장학지도의원리(W.T. Melchor)
6/ 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